오에이치코리아(대표 안영석), 드림굿피플스(회장 이우홍), 콜라보클럽(대표 김지윤)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드림굿피플스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으로 (주)오에이치코리아는 에어백신(공기살균정화기) 제품 개발 및 교육, 제조에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드림굿피플스와 콜라보클럽은 ‘에어백신’의 보급을 통한 ‘국민건강증진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오에이치코리아는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탁월한 제균 능력을 발휘하는 OH-Radcal이라는 물질을 이용한 공기살균기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다. 

OH-Radical은 인체에 무해한 살균방식의 최끝단에 있어 오존의 2000배, UV살균에 180배의 산화력을 갖고 있으며 바이러스, 세균, 특히 H1N1, 백시니아 등 코로나 계열의 바이러스균은 건국대를 통한 시험성적서를 통해 그 살균력을 검증 받은 바 있다.

드림굿피플스는 중증장애인들에게 일터를 제공하고 사회적 약자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곳이다. 중중장애인에게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장기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상생 커뮤니티 콜라보클럽은 미디어 라이브 커머스로 중소상공인의 우수상품을 알리고 4차 산업과의 콜라보, 4차 산업 교육, 일자리창출, 전문가 연계, 온라인 영상 제작 및 미디어 유통 등 통합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드림굿피플스 이우홍 회장은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 모두를 일자리복지를 통해 실효적으로 구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상호 인식한 것이 오늘의 협약식으로 이어진 열매가 되었다. 상호보완적 업무협약을 통해 새로운 복지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장애인이 일반인에 비해 생산성은 뒤떨어질 수밖에 없지만 정부 지원금으로 그 부족한 생산성을 담보하고 일을 할 수 있다"며,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인정받으며 자신의 삶을 자신의 의지로 책임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면 그들은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강해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