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전문기업 리더스논문컨설팅(이하 리더스)이 스무 번째 생생인터뷰 ‘다시 공부를 시작한 사업가의 석사논문컨설팅’편을 공개했다.

리더스논문컨설팅 고객을 대상으로 시작한 생생 인터뷰는 연구자들의 꾸준한 호응과 관심으로 현재 스무 편까지 공개되었다.

리더스 관계자는 “처음에는 인터뷰보다는 논문프로그램의 안전한 도입을 위해 서비스만족도 조사 및 모니터링을 규칙적으로 진행했다. 문서내용을 정리하면서 논문을 쓰는 연구자들이 논문작성 시 어려워하는 공통분모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는 또 다른 연구자에게도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는 정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파악했다”고 말했다.

이어 “일반적인 후기만으로는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키기 어렵다. 생생인터뷰가 단순한 후기였다면 이처럼 오랫동안 열띤 관심을 받기 어려웠을 것이다. 논문을 쓰는 연구자들이 무엇을 가장 힘들어하는지, 어떤 부분이 가장 걱정되는지 등을 살피며 객관적인 논문뿐만이 아니라 인간적인 연구자의 마음도 함께 공유하고자 기획했다”고 전했다.

또한 “인터뷰의 횟수가 늘어날수록 많은 분들이 ‘논문컨설팅’에 대해 부정적인 부분보다는 긍정적인 부분을 많이 인지한다. 처음 인터뷰를 할 때는 인터뷰 하시는 분들이 부담을 느꼈는데 지금은 인터뷰할 때도 분위기가 많이 부드러워졌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공개된 생생인터뷰 ‘다시 공부를 시작한 사업가의 석사논문컨설팅’편은 사업을 하면서 석사논문을 연구하는 대학원생의 이야기를 들어볼 예정이다. 또한 그 외에 공개되었던 19편의 생생인터뷰는 리더스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