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법인 담윤이 2021년 (사)한국기자협회 ‘창원지역-법률서비스’ 부문 소비자 만족 1위에 선정되어 상패를 수여받았다. 

최종원 · 박세영 · 나유신 세 명의 실력있는 창원변호사가 소속된 법무법인 담윤은 형사, 민사, 가사소송 등 법률 사건 전반에 전담 팀을 꾸려 체계적인 법적 대응을 하는 로펌이다. 

창원법률상담을 진행하는 최종원 · 박세영 · 나유신 변호사는 “보이스피싱 사기, 성범죄, 폭행 등 혼자서는 대응하기 어려운 형사사건부터 까다로운 부동산, 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 민감한 이혼, 상속 등 가사소송까지 창원지역에서 법률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최대한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왔다”며 “이러한 진심을 알아주신 것 같아 ‘소비자 만족 1위’ 수상이 더욱 값지다”고 소감을 전했다. 

창원지방법원 앞 영창빌딩에 위치한 법무법인 담윤에는 다양한 사건에 연루된 많은 의뢰인이  오간다. 변호사는 수없이 다뤄 온 사건이지만 의뢰인은 처음 겪는 상황이기 때문에 법무법인 담윤 변호사는 이러한 의뢰인의 상황과 마음을 헤아리고 차근차근 사건에 대한 설명부터 대응, 유사사례까지 의뢰인이 원하는 만큼 충분히 설명을 하고 안심시킨다. 

최종원 창원민사변호사는 “의뢰인과 오래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신뢰가 쌓이고, 사건 해결의 실마리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박세영 창원형사변호사는 “의뢰인 분들이 여러 로펌과 창원변호사상담을 다수 진행하신 후 결국 법무법인 담윤을 찾으시는 이유는 변호사들과 진심을 나눈 결과인 것 같다”고 말한다.  

이어 나유신 변호사는 “법무법인 담윤은 사건이 원만하게 해결되고, 의뢰인 분들이 생활에 안정을 찾으실 때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의뢰인 입장에서 생각하고 세심하게 상담을 진행하는 세 명의 변호사는 세심한 마음뿐만 아니라 탁월한 실력을 자랑한다.  

세무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박세영 변호사는 다수 대기업 법률 자문을 담당했으며 현재는 창원지방법원 법인파산관재인, 대한변호사협회 대의원, 김해중부경찰서 수사민원상담센터 상담변호사, 경상남도 창녕군 유어면, 이방면 마을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최종원 변호사는 경남지방중소기업청 비즈니스지원단 법무·규제 상담위원, 경남중소기업대상수상기업협의회 전문위원, 김해중부경찰서 수사민원 상담센터 상담 변호사, 중소기업기술경영지원센터 법률 자문위원, 한국청소년보호연맹 경남연맹 상임 감사 등 활발한 법률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나유신 변호사 역시 경남지방변호사회 국제이사, 창원시의회 의정자문위원, 경상남도 거창군 가북면, 거창읍 마을변호사, 경상남도장애인권익보호기관 자문 등 다양한 법률 활동을 하고 있으며 경남지방변호사회 회장 표창, 대한변호사협회 협회장 표창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대한변호사협회에서 우수한 활동을 펼친 변호사들을 추천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대한변호사협회 우수 변호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민사∙형사∙가사 사건별 전략팀 구성, 신속한 대처로 의뢰인 만족도 높여   

법무법인 담윤 창원변호사는 각각 다른 이력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강점도 다르다. 때문에 수임한 사건에 최적인 변호사가 전담 팀으로 구성하여 치열하게 사건을 다루고, 의미 있는 결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박세영 창원변호사는 “법무법인 담윤은 세 명의 변호사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본인이 담당한 사건이 아니더라도 의견을 주고받으며, 최적의 해결책을 고안한다”고 설명한다. 

나유신 창원부동산변호사는 “형사 사건은 수사, 증거 수집, 진술 대응 등 의뢰인 옆에서 의뢰인이 불리한 상황이 처하지 않도록 밀착 동행한다”며 “부동산, 손해배상청구소송 등 민사 사건은 협의부터 가압류, 가처분, 소송까지. 의뢰인이 재산적, 정신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전략적으로 대응한다”고 전한다.

이어 최종원 창원이혼변호사는 “이혼, 상속 등 가사소송의 경우 가족, 친척을 상대로 하는 경우가 많아 의뢰인이 쉽게 지치는 경향이 있다”며 “장기간 법정 다툼이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의뢰인 옆에서 기운을 북돋고 포기하지 않도록 앞서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렇게 매 사건 의뢰인 입장에서 생각하고 대응할 뿐 아니라 일대일 상담, 비밀보장 상담, 전화 상담 등 의뢰인이 원하는 방식의 상담을 진행하는 법무법인 담윤의 세 변호사. 창원지역 종합적인 법률 사건을 해결하는 법무법인으로 우뚝 선 이유일 것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