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성희롱예방교육, 성폭력예방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관심있는 분, 문화 누리카드 없어도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문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 무료로 제공한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들에게 인기있는 과정은 NIE(신문활용교육)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521)다. Newspaper In Education의 약자로 신문을 교재로 활용해 지적 성장을 도모하고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말한다. 

강의계획서를 보면, 글쓰기 실습, 책 만들기, 나만의 포트폴리오, 신문 일기 작성법 등 다양한 온라인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본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본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취업이나 재취업 등 다양한 상황에 놓인 많은 구직자들이 좀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직업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이에 스피치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545) 자격증 취득도 인기를 끌고 있다. 

스피치지도사는 스피치 정의와 같은 배경지식부터 발표 법, 대화법, 발성, 자세, 도구 사용법 등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전문 지식들을 익히고 그것들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지도사를 말한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보이스 트레이닝 발성법, 발표 대인 스피치, 비즈니스 화법, 미디어 스피치, 즉흥 스피치 훈련 등 다양한 인강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고 한다. 본원은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