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MCA 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가 오는 3월 2일 개관을 앞둔 가운데, 영유아, 유소년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다.

YMCA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 자치활동 및 수련시설, 교육문화 시설, 헬스 및 피트니스, 실내골프장, 수영장 등의 스포츠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한 농구장, 테니스장, 대운동장 등의 야외시설과 호텔급 객실과 컨벤션, 세미나시설을 갖춘 유스센터(숙박동) 등의 시설을 갖춘 대형 체육문화시설로 구성되었으며, 약 8,000평대 규모이다.

YMCA 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의 글로벌센터는 특화시설과 자치활동실 등 청소년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특히 YMCA 아기스포츠단과 YMCA 스포키즈엘 등 영유아 체육. 교육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YMCA의 유아 교육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청소년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운영위원회를 구성할 예정이며, 봉사활동, 동아리 등의 활동프로그램은 물론, 학교와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또한 음악, 요리, 시청각미디어, 자격증, 글로벌/ 해외교류 활동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프로그램과 함께 청소년 문화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스포츠어드벤처 놀이문화공간, 유아와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통안전교육과 자전거 면허 교육, 어린이부터 학생, 성인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체험센터의 11종 안전체험활동 및 심폐소생술 체험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지역사회를 뛰어넘어 타지의 국내외 청소년 유치하기 위하여 함께 선보이는 유스센터는 약 300명이 숙박 가능한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IT기술을 활용한 키오스크 비대면 체크인 시스템과 열쇠 없이 입실이 가능한 키리스(Key-less)시스템을 도입하였다.

대형 컨벤션, 세미나 시설도 갖추고 있어 단순 숙박 서비스 이용뿐만 아닌 다양한 종류의 행사 개최를 위한 대관 서비스의 이용도 가능하다. 국내 유수의 유스호스텔과 청소년수련원과의 차별화된 운영을 위하여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 마련과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유치할 예정이다.

YMCA 고양청소년국제문화센터는 3월 2일 그랜드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2월 15일부터 현장 사전 접수가 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