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하우를 바탕으로 갖춰진 최적의 공간 창출 공간 효율성 높이는 동선 유지가 운영 안정성 열쇠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조치가 발표됐지만, 여전히 5인이상 집합금지와 방역 수칙 이행은 외식 업계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특성상 홀 운영이 주를 이루고 매장 규모가 큰 주점들이 느끼는 부담감은 더욱 클 수밖에 없다. 그렇다고 방역 지침을 어길 수도 없는 상황이기에, 제한된 인원을 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수용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레드문’은 수제맥주와 와인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고 함께 어우러지는 안주 및 메뉴 구성으로 꾸준히 고객을 확보했다. 하지만 ‘레드문’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었다.

이에 ‘레드문’은 ‘동선의 미학’을 살려냈다. 주로 대형 테이블과 밀폐된 객실 구조가 많은 일반적인 주점들이 방역 지침 이행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상황과 대조적으로, 여유 있는 테이블 배치와 동선 구성을 선보였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성된 기능적인 매장구조는 요즘 같은 5인이상 착석 금지 기간에 최적의 동선을 구성하는 한편, 직원들 역시 효율적인 동선 설정을 바탕으로 서빙이 이뤄지고 있다.

또 기능적인 매장 구조와 공간 배치 덕분에 ‘레드문’은 보다 효과적인 고객 유입이 가능해졌다.

‘레드문’ 관계자는 “현실적인 문제를 그저 문제 자체로 인식하고 포기하게 되면 결국 도태될 수밖에 없는 현실”이라며, “저희 ‘레드문’의 경우 기존 브랜드가 가지고 있던 감각적인 동선 확보와 공간 활용도를 통해 공간에 맞춘 2인, 4인, 바 형식 테이블을 배치해 효율적인 고객 수용 능력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어 “공간배치에 대한 이해도와 노하우는 빠른 테이블 회전율 실현했으며, 방역 지침을 이행하는 동시에 효과적인 고객 확보라는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내는 중”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