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숭실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숭실호스피탈리티직업전문학교(이하 숭실호스피탈리티)가 전문대학교 추가 자율모집 기간에도 2021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4년제 대학교의 정시모집은 모두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으며, 일부 전문대학교에서는 자율모집을 통해 추가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대학교는 약 2년의 과정을 통해 전문학사 취득이 가능한 반면,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전문대와 비슷한 재학기간인 2년~2년 6개월 만에 4년제 대학교와 동등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학점은행제 기관이다. 또한 신입생 선발전형은 내신, 수능 성적에 상관 없이 면접으로만 이루어지고 있어 수험생들의 입시 준비에도 부담을 덜 수 있다. 대학교 수시 및 정시모집의 지원 횟수에 상관없이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숭실대학교 캠퍼스를 이용하여, 직업전문학교 중에서도 대학교 시설 사용이 가능한 인서울 전문학교로 알려져 있다. 2년 6개월 내에 학사학위를 취득하여 취업,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교내에 최신식 실습시설을 보유하고 탄탄한 교수진과 실습 과정을 통해, 재학생들은 1인 10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특1급 호텔을 비롯한 각종 호텔관광 기업에서 직접 학교로 방문하여 교내 면접이 진행되어 비교적 낮은 경쟁률의 취업도 가능하다.

현재 관광경영학전공, 호텔경영학전공, 관광식음료전공, 관광프랜차이즈경영(관광경영학/직장인주1일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입시 및 진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상담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