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 박혜옥의원, 연제창의원, 강준모의원 수상 영예

경기 포천나눔의집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포천나눔IL센터)가 제2회 포천시 의정활동 우수의원을 시상한다고 17일 밝혔다.

포천시의회 박혜옥 의원 [사진=포천시의회]
포천시의회 박혜옥 의원 [사진=포천시의회]

오는 18일 오후 3시에 예정된 '제2회 포천시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는 2020년 포천시의회 의정활동 총 80여일(정례회 39일, 임시회 41일)동안의 활동에 충실했던 포천시의회 박혜옥의원, 연제창의원, 강준모의원이 최우수의원과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수상하는 영예를 가진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를 맞이한 ‘우수의원 시상식’은 포천시의회 모니터링단과 포천나눔IL센터의 주관으로 △의정연구 △지역경제 △예산분야 △의회 준비성 △책임성 △전문성 △출석률 등의 10여 가지 분야별로 객관적 심사를 거쳐 선정된 의원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포천시의회 강준모 의원 [사진=포천시의회]
포천시의회 강준모 의원 [사진=포천시의회]

센터에 따르면 이번 수상하게 된 박혜옥의원, 연제창의원, 강준모의원은 포천시민들을 위한 정책연구에 노력하고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사회적 약자의 불균형해소, 시민과의 소통, 예산집행의 책임성과 투명성 등 포천시 미래를 위해 성실한 자세로 의회활동과 지역발전에 매진해 왔던 활동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포천시의회 연제창 의원 [사진=포천시의회]
포천시의회 연제창 의원 [사진=포천시의회]

센터 관계자는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로 인해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하여 시민들의 알 권리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더불어 포천시의회 모니터링단은 2021년에 계획되어 있는 77여 일간의 의정활동 전수 모니터링을 통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과 시민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천나눔IL센터는 수많은 차별과 억압의 일상화속에서 기본권박탈과 차별의 고통 속에 있는 장애인차별의 모순을 깨고자 자립생활 운동의 이념을 전파하며, 진보적이고 자주적인 삶을 실현하는 활동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