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무료 원격교육에 대한 혜택을 이직희망, 취업준비생 또는 실업자 내일 배움 카드나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경력단절여성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서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약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구미시, 경주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행정안전부가 "자원봉사자 78%가 민간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도입 필요하다"고 답했다.  

최근 취업 열풍이 불면서 본인만의 커리어를 쌓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취업에 유리한 전문직종 자격증 취득 열풍도 크게 불고 있다. 자격증은 기술을 배워 취득하기 때문에 취업에 꼭 필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이다.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등록번호: 2016-004283)는 마케팅 기획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팅 활동을 위한 운영을 계획하고 정확한 마케팅 선정과 목표 및 전략을 수립하는 전문적 역할을 수행한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마케팅의 이해, 마케팅환경의 이해, 마케팅정보시스템, 마케팅 조사, 구매의사결정의 이해, 소비자 구매 행동 유형, 시장세분화, 포지셔닝, 제품 관리, 브랜드 자산, 전략적 마케팅 계획, 전략적 마케팅 분석, 마케팅 기획의 핵심 포인트 등 다양한 원격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활동영역을 보면, 광고회사 및 마케팅 부서 입사, 마케팅 회사 창업, 고객관리 업무 담당자, 브랜드 기업 종사자, 마케팅 소비자 행동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특정 상품의 시장성, 소비자 취향, 잠재 구매고객 등에 대해 조사하여 효율적인 판매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전문가로 활동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가 많다. 

CS강사(자격등록번호: 2019-006572)는 인적, 제도적 서비스 개발을 통해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 친절 서비스, 고객만족 경영의 극대화를 위해 직원의 서비스 매너 교육 및 관리에 관한 지식을 전달하고자 한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기업 성공의 Key, 고객, 컴플레인의 패러다임, 컴플레인을 통해 관계 이해, 성공적인 컴플레인 9프로세스, 전문 상담원을 위한 Jump up, 법률 전문가, EQ를 활용한 상담원의 자기관리노트 등 다양한 원격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취득 후, 기업체 사내교육강사, 시설 교육기관 전임강사, 기업체 출강 프리랜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다. 이에 취득한 여성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도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