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 대책으로 아파트 양도세가 최고 72%, 종합부동산세는 6%, 취득세는 12%로 높아지면서 무주택자가 아닌 이상 주택을 구입하기 힘든 실정이 되어버렸다. 

이에 많은 이들이 주택시장을 누르니 풍선효과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오피스텔, 구분등기 상가, 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상업용 부동산 중에서 오피스텔에 집중하는 것이다.

그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부산 명지 대방디엠시티이다. 명지 대방디엠시티 단지 도보 5분 거리에 스타필드 시티가 위치하고 있다. 스타필드시티는 일반적인 이마트와 달리 식자재, 생활용품 구매를 넘어서 피코크 키친, 더 라이프, 일렉트로 마트 등과 같은 문화, 생활 공간이 함께 공존하는 복합 공간으로 계획되어 일반적인 대형마트 보다 더 많은 상주 인원들도 발생하며 호황을 누리고 있다.

또한, 이는 부산 경남에서 최초로 오픈하는 스타필드 시티로서 많은 경제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인근 시설에 큰 프리미엄 효과를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난 11월 영국의 명문학교인 로얄러셀스쿨과 MOU를 체결해 유치부~고교과정까지 800명의 학생수를 수용할 수 있는 영국 왕실 후원학교 최초의 분교가 명지지구에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에 단지 내 조경이나 녹지, 휴식 공간이 상대적으로 적은 게 약점으로 지적된다. 하지만 대방디엠시티를 중심으로 근린공원 1호를 조성하고, 걸어서 갈 수 있는 근린공원 4·5호도 만들 계획이다. 특히 부산시는 명지 국제신도시를 공원, 녹지를 갖춘 친환경 생태도시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부산명지 대방디엠시티를 계약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지 내부의 수영장이 커뮤니티 시설로 제공이 되며 상가에는 명지국제신도시 최대 멀티플렉스 극장인 롯데시네마 입점이 확정되어 있다. 문화생활과 쇼핑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서부산의 랜드마크의 주인이 될 수 있다.

뿐만아니라 디지털 원패스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키 자동인식으로 열쇠를 따로 찾을 필요 없이 공동현관을 들어갈 수 있는 편의성도 갖추었다. 명지국제신도시 최초 디지털 원패스 시스템을 갖춘 오피스텔의 특장점을 누릴 수 있다.

부산 대방디엠시티는 뚜렷한 입지적 강점을 가지고 있다. 경전철 사상~하단선이 착공했다. 계획 중인 하단~녹산선 과 강서선 도시철도까지 완공하면 부산 도심 까지 이동 시간이 대폭 단축된다. 이 노선은 1단계로 2026년까지, 2단계로는 2035년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으로 향후 서부산의 핵심 교통망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교통호재도 있다. 천마산 터널이 개통 하면서 교통의 편의성이 대폭 증대되었다. 명지에서 해운대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진 것이다. 뿐만 아니라 명지IC, 신호대교, 을숙도대교, 거가대교가 인접해 있어 부산을 넘어서 경남권까지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이 형성되어 있다. 천마산 터널이 개통되면 명지국제신도시부터 해운대구까지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며, 부산의 동서를 이어 부산 내 교통이 하나로 되는 호재를 안고 있다. 

부산지역 부동산 조정지역 해제 호재 외에도 부산명지 대방 디엠시티가 들어설 지역은 다양한 개발호재로 주목받고 있다. 명지국제신도시 내 서부지원 및 서부지청이 2017년 8월 개청함에 따라 법조타운 주변으로 변호사사무실, 세무사사무실, 법무사사무실, 연구원 등 고소득 전문직종의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여러 법률 관련 업체가 위치하고, 이러한 업무시설들을 수용하기 위한 음식점, 편의시설 등의 상권이 호황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홍보관에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부산시 강서구 명지국제로, 우진메디칼상가 1층에 위치해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