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 제공과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을 위해서 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온라인 레벨테스트, 온라인 강의, 수료증 택배 발송 서비스를 통해 안전하게 겨울 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

연세대 테솔 통번역 언어교육원은 코로나 대공황이 1년 정도 지속 되면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수강생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12월 한 달 동안 테솔, 전문통번역 각 과정 선착순 10명에게 코로나 장학금을 지원한다.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입학 전형 신청을 하고 레벨테스트를 통과하면 수강료의 10%를 면제한다.

코로나 사태로 큰 타격을 입고 새로운 일자리를 구하는 항공 업계, 서비스업계 종사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소득이 급격하게 준 상황에서 새로운 직업을 구하는 이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수료생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UNESCO 산하 FIT 한국 대표 기관인 국제통역번역협회 강대영 국장의 ‘ITT자격증으로 취업하기’ 특강이 12월 15일 오후 7시, 12월 19일 오후 2시에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또한, 테솔 영어교사, 전문통번역사를 위한 온라인 설명회가 각각 12월 16일 오후 7시, 12월 23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모든 설명회는 온라인에서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담당자 메일로 이름, 전화번호, 희망 과정을 접수하면 줌 아이디를 발급받을 수 있다.

연세대 테솔, 전문통번역 수료생이 현장에서 쌓은 명성 덕분에 구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구인 의뢰건 중에서 일부는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취업 설명회 정보를 공유하는 YONSEI TESOL ITT 365 ONLINE JOB FAIR를 운영하고 있다. 수료생, 수강생, 관련 업계 종사자를 위한 영어 사용 온라인 정기 모임을 진행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