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창릉 베네하임 3차
사진제공= 창릉 베네하임 3차

‘창릉 베네하임 3차’의 분양이 순항 중이다.

지난 11월 13일(금),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며 첫 선을 보인 창릉 베네하임 3차는 창릉신도시 개발 이후 주변 도시 중 가장 큰 폭의 프리미엄 예상되고 있어 분양 전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졌다는 게 고양시 공인중개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광성종합건설㈜이 창릉신도시에 인접한 원흥지구 내 상업지역의 중심지인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에서 선보이는 창릉 베네하임 3차는 지하 2층~지상 7층 규모로 건립된다. 

제 3기 신도시인 창릉신도시의 미래가치를 공유하는 단지는 오피스텔 441실(A타입 339실, B타입 102실)과 상가 10실, 주차장으로 구성되며 지하 2층~지상 7층 주차장, 지상 1층 상가, 지상 8~24층 오피스텔로 이뤄진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동산동, 용두동 등 일원 813만㎡ 부지에 3만8천세대가 계획돼 있는 창릉신도시는 2024년 착공해 2025년 분양 시작, 2029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통 편의성을 높이고 일자리가 풍부한 ‘수도권 서북부 일자리 거점도시’로 개발되며 수도권 3기 신도시 중에서 서울과 가장 가까이 위치한 핫플레이스로 지목되고 있다.

국책사업을 통해 자족도시로 탈바꿈하게 되는 창릉신도시는 풍부한 배후수요 및 스마트 물류와 연계된 첨단도시 프리미엄을 품고 있으며 쿠팡 물류단지 및 스마트 물류단지가 인접해 물류허브로 성장 시 활발한 상권 형성 및 지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창릉신도시는 추진 중인 스카이웨이를 이용한 드론 택배 도시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기도 하다.

특히 아파트 및 주택의 경우 2주택 8%, 3주택부터 12% 세율이 적용돼 부담이 커진 가운데 7월 11일 이후부터 주택임대사업자 등록 대상에서 제외된 반면 오피스텔은 건축물 대장 상 취득세 4.6%만을 부과하며 주거용 오피스텔은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이 가능해 임대 경쟁력이 우수하다.

창릉신도시를 비롯해 사업지 주변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되는 창릉 베네하임 3차는 공실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하는 가운데 안정적인 임대사업이 가능한 오피스텔로 평가 받고 있다. 창릉신도시 첨단 지식산업센터 약 9만여 명을 비롯해 △원흥 지식산업센터 약 4천여 명 △켄달스퀘어(쿠팡 물류단지) 약 1,500여 명 △MBN미디어센터 약 2,500여 명 △이케아 롯데아울렛 고양 약 1,000여 명 △스타필드 고양 약 6,000여 명의 주거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창릉 베네하임 3차는 임대사업과 실거주 강화를 위해 원흥지구 최초의 유일한 더블복층 설계가 적용된다. 수납공간과 2개의 복층공간을 제공하는 창릉 베네하임 3차는 원룸과 일반복층의 단점을 보완한 더블복층 아파텔을 완성한다.

현장 주변에 2룸 상품의 공급이 거의 전무한 상황으로 대부분 1~1.5룸으로 구성돼 단층과 복층 동시 생활이 가능한 창릉 베네하임 3차는 희소성과 더불어 경쟁력이 뛰어나다. 특히 더블복층 아파텔은 높은 임대료 책정이 가능하고 임대 우선순위도 높은 만큼 임대사업에도 적합하다. 실내에는 전기쿡탑을 비롯해 시스템 가구, 샤워부스 등의 기본 옵션이 제공돼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사생활 보호를 위해 90도 경사진 라인 반사코팅유리로 시공된다.

A타입은 가변설치형과 가변확장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용 29.8410㎡(구 9.026형)+복층 전용 23.54㎡(구 7.12형)을 더해 실사용면적은 구 16.1형이라 할 수 있다. B타입은 기본형과 가변형으로 나뉘며 기본형은 전용 29.8410㎡(구 9.026형)+복층 전용 22.97㎡(구 6.92형)을 합쳐 실사용면적 구 15.9형이다. 가변형은 전용 29.8410㎡(구 9.026형)+복층 전용 25.289㎡(구 7.65형) 등 실사용면적은 구 16.6형에 달한다.

창릉 베네하임 3차는 창릉신도시의 직접 수혜와 함께 도로교통은 물론 지하철 3호선이 인접했으며 GTX-A노선과 고양선 개통 예정이어서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구비했다. 단지 반경 3Km 이내에 원흥역, 삼송역, 고양선 신설역 및 GTX-A 노선역이 인접했으며 원흥 지식산업단지, 상송테크노밸리, 창릉신도시 자족시설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다. 또한 경기서북부뿐만 아니라 서울, 은평구, 마포구, 강서구와 맞닿아 인접 지역 진·출입이 수월하다.

사업지 주변에는 약 2만8천㎡ 규모의 공원과 창릉 호수공원이 예정돼 쾌적한 주거환경이 펼쳐지며 단지 가까이에 바람물 공원 및 호수공원 조성 예정으로 워터 프리미엄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분당, 판교, 동탄, 광교 등 주요 신도시의 호수공원 일대 시세는 지속적인 오름세를 거듭하고 있어 창릉 베네하임 3차 역시 공세권과 워터 프리미엄이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창릉 베네하임 3차는 모델하우스 오픈을 기념해 2억원 상당의 명품가방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약을 통해 정계약으로 계약한 계약자에 한해 지급되는 응모권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창릉 베네하임 3차 오피스텔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에서 그랜드오픈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 및 입장 전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이 필수다. 방문 예약 및 상담 문의는 대표번호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