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 혼자서도 치매예방 인지놀이를 할 수 있도록 보급형, 프리미엄형 뇌든든 출시 및 인지 평가 솔루선 도입 계획
- 전국 34개 지사 통해 치매안심센터, 주간보호센터 등 500여곳에 치매예방 인지교육 프로그램 공급 및 전문 인지강사 출강

디지털 치매예방교육 프로그램 ‘뇌든든’
디지털 치매예방교육 프로그램 ‘뇌든든’

16일 브레인솔루션즈가 새로운 시니어 인지교육 프로그램 ‘뇌든든’을 런칭하고 2021년부터 전국 34 지사를 통해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치매안심센터, 주간보호센터, 요양원 등 치매예방교육이 필요한 기관에 전문 인지강사를 통한 출강도 진행한다.

뇌든든은 유아교육 기반의 치매예방 인지교육 프로그램의 장점은 유지하되, 수요자인 어르신 중심의 프로그램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노인전문가, 작업치료 전문가 뿐 아니라 뇌과학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 단계부터 함께했다.

브레인솔루션즈는 치매예방교육 프로그램이라는 불모지 시장을 개척하며 성장하고 있는 4년차 스타트업이다. 치매예방교육과 관련된 전문가가 흔치 않던 사업 초기인 2017년. 유아교육 기반의 인력이 콘텐츠와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유아교육 사업모델을 벤치마킹하는 등 쉽지않은 과정을 통해 치매예방교육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이동훤 대표는 “정부의 정책과 사회적인 환경을 분석하고 예측한 결과, 충분히 새로운 수요 시장을 창출하면서 회사를 성장 시킬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과감하게 도전을 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노인시설에 외부 인지강사 방문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비대면 인지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는 뇌든든이 시설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기존의 일방향 인지교육에서 어르신의 인지상태를 평가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R&D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브레인솔루션즈는 내년 초 예산이 부족해 프로그램 사용이 어려운 공생, 방문요양센터 등 장기요양기관을 위해 뇌든든 워크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회공헌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