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다른 나라보다 자영업 비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취업이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이에 스스로 돈을 벌고자 창업을 하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워낙 업종의 스펙트럼이 넓다 보니,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간단한 예시로 음식점만 하더라도 어떤 메뉴를 주로 내세울 것이고, 그에 따른 편의성 등을 고려하면 가볍게 결정할 수 없다.

심지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라는 유래 없는 질병으로 인해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자영업에 대한 고민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창업의 기본은 자본금인 만큼 이를 갖추고 시작해야 하는데, 경기가 침체되면 그만큼 자본을 갖추기 힘들고 실패의 가능성도 높아진다.

이에 대구막창 프랜차이즈 ‘삼삼막창 1994’에서는 창업을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해 창업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삼삼막창 1994는 3+3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의 3가지를 없애고, 간판 지원과 온라인 마케팅 지원, 업종변경 지원의 3가지를 해주는 방안이다. 시/도 1호점 및 거점 점포를 대상으로 하며, 신규 10호점에 적용할 수 있다.

삼삼막창 1994는 3인분 시키면 3인분을 더 주는 막창구이집으로, 1인 주방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따로 막창 공장을 운영하여 주방이 간단하고 단순 조리 시스템을 지니고 있다. 이에 인건비를 줄이면서 고객이 직접 조리하는 방식을 택해 주방 조리를 따로 시행하지 않는다. 오븐기를 활용하여 초벌을 시행하고, 셀프 바를 도입하였으며, 자체 공장이 운영되는 만큼 보다 편리한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다. 

또한 자영업의 문제 중 하나인 일과 생활의 균형이 어긋난다는 점을 일 평균 영업 7시간(오후 5시~자정 12시)과 매출 집중화, 3+3세트 메뉴 구성으로 추가 주문율이 높은 객단가 실현으로 조절하고 있다. 총 8단계의 창업 절차를 통해 망설이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8단계는 가맹문의상담, 입지선정 및 상권분석, 점포·가맹 계약, 공사 시공, 점주 교육, 초도물품 입고 및 가오픈, 개점, 사후관리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더해 창업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단, 평형에 따라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간판은 한시적 면제를 하며 그 외 인테리어, 오븐기, 주방 장비, 홀 장비, 홀, 주방 기물, 의자, 탁자, 사인물, 인쇄물 등에 있어 지원이 이루어진다. 점포 입지 및 인테리어 자체시공 등으로 보다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구성하며, 오픈 교육 일정 및 슈퍼바이저의 관리로 운영 안정화를 도와 이전 장사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도전해볼 수 있다.

삼삼막창 1994는 싸고 맛있는 막창과 대중화된 컨셉을 지향하며, 삼겹살과 우겹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막창 프랜차이즈이다. 육가공 업체인 (주)고려식품에서 런칭하였기에 가격, 품질, 공급의 안정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고객이 직접 구워 드시는 만큼 손질에 소요되는 시간이 크지 않은 편이다. 영업 시간 중 주방 조리 인원을 따로 두지 않아도 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창업이 쉽지 않은 만큼, 준비해야 할 요소도 많이 있다. 이를 개인의 힘만으로 진행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 이에 삼삼막창 1994에서는 대구를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의 가맹점을 운영 중에 있으며, 전국 가맹점 사업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소자본 창업을 성공할 수 있도록 관련 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 정보 및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문의 및 유선 연락으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