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제공 : 볼턴(VOLTON)
이미지제공 : 볼턴(VOLTON)

튬이온배터리팩 제조 전문 브랜드인 볼턴(VOLTON)이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리튬이온 배터리부문에서 1위를 수상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지난 2003년부터 식품·금융·건강 등 각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온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제정된 시상식으로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선정 투표에 참여해 객관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볼턴은 퍼스널 모빌리티 제품의 배터리팩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기업으로 리튬이온배터리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 특허를 획득하고 기술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에 리튬이온배터리 관련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도 새로운 특허 출원 중이다. 

또한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등 직원들에게도 개발 원동력을 제공하여 기술 중심의 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퍼스널 모빌리티 제품은 안전이 중요한 만큼 안전에 관련된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배터리팩의 기본이 되는 배터리셀은 정품 국산 배터리셀만 사용하여 제작한다고 전했다.

볼턴 관계자는 “2020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리튬이온배터리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돼 영광”이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 보다 혁신적인 기술과 안전성을 가진 배터리팩을 선보여 고객분들의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볼턴은 올해 퍼스널 모빌리티 제품의 배터리팩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홈페이지를 개설할 계획중이다.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배터리팩은 모두 정품 국산 배터리셀로 제작되었으며 배터리팩 개별 KC인증을 통과한 제품이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