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AI속기사협회는 11월 6일 (금) 오전 11시부터 2시간에 걸쳐 '전국 속기사 멘토링_국회속기사'를 서울 협회 본부에서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번 멘토링은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실시간 LIVE 온라인 멘토링’으로 2020 국회 속기직에 합격한 속기사가 직접 멘토로 참여하여 공부 노하우 및 준비 방법 등 실전 정보를 상세히 안내하며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특히 속기사가 진출할 수 있는 많은 직렬들 중 가장 인기있는 직렬로 손꼽히는 국회 속기사인 만큼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속기사 꿈나무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기회의 장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2020년 11월 진행된 국회 속기직 시험의 경우 넷스쿨라이브 수강생이 합격생 중 70%를 차지하는 등 강세를 보여 크게 이슈가 됐다. 이는 한국AI속기사협회 취업지원시스템의 강점을 확인할 수 있는 또 한번의 계기가 되었으며, 이번 멘토링을 통해 속기사 교육 부문 1위 넷스쿨라이브만의 합격 노하우 및 강의 커리큘럼도 전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한국AI속기사협회에서 진행된 현직속기사 멘토링 행사는 이번 국회속기사를 비롯해 각종 관공서 속기공무원과 교육지원 속기사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속기사들을 직접 초대하여 대화를 나누며 현실적인 정보를 함께 공유하여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인 행사를 개최 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어 한국AI속기사협회 관계자는 “속기사는 다양한 취업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어 평생 직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인기인 직종”이라며 “본 협회는 서울과 대전, 광주, 부산, 대구 등의 지부에서 속기사 관련 무료 상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평생 직업을 꿈꾸는 이들이라면 가까운 지부의 상담만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