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앱은 네이티브 앱 기술 기반으로 웹뷰를 이용해서 모바일홈페이지를 웹뷰 프레임에 보여주는 통합기술이다. 

자본과 경험이 없는 스타트업의 경우 앱을 개발하려면 어떤 것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현실에 부딪쳐 금방 포기하게 된다. 이런 문제해결 방법에 관해 실제 앱 개발 관련 강의를 기획하고 실제 알지오의 앱을 운영하고 있는 엔지니어는 “모든 기능(UI와 DB연동)을 탑재한 앱을 한 사람이 제작하고 효율성 있게 운영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하지만 이러한 가운데 국내와 국외의 큰 회사들은 하이브리드 앱을 이용해서 모바일 홈페이지를 앱에 그대로 출력하게 하여 안전하고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해결 방안을 찾고 있다. 

효과적인 앱 운영방식에는 ‘모바일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에는 하이브리드 앱에 모바일 홈페이지를 연동해서 운영해야 한다. 알지오에서 운영 중인 강좌 중 ‘안드로이드 앱 개발 [기초+실무]’ 강좌에서 구글플레이 등록까지 모두 진행하고 있다.

직접 강의를 기획한 엔지니어는 기존의 인강은 네이티브 앱으로 시작해서 어느 정도 안드로이드 기본 앱 개발 방법을 숙지하고 나서 하이브리드앱을 강의하고 종료했지만, 많은 수강생들이 직접 구글플레이에 등록하고 완료되는 방법까지 필요하다는 현실을 알고 구글플레이에 상용화된 하이브리드 앱을 등록 및 완료하는 방법까지 강의한다고 전했다. 확인 방법은 구글플레이에서 알지오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알 수 있다고 한다.

반대로 모바일홈페이지가 없는 경우에는 모바일홈페이지를 제작한 후 첫 번째 방법을 진행하면 된다. 단, 블로그나 카페 등은 앱등록이 안된다.

알지오 원격평생교육원은 전문가들도 찾아와 수강할 만큼 높은 수준의 IT전문교육 인강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랑의 열매를 통해 수강료의 일부를 기부하고 있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