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스리랑카 전자복권 공식 판매 웹사이트
사진설명= 스리랑카 전자복권 공식 판매 웹사이트

ADC 재단은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종합 핀테크 솔루션 개발회사로 실제적인 암호화폐 기반 서비스의 운영을 위해 한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스리랑카 전자복권업 (E-Lottery)을 인가받아 운영중인 Winning Solutions Pvt. Ltd. 사와 ADC 코인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폐 기반 결제 시스템 개발 및 공동 운영에 대한 협의가 마무리되어 지난 6일 양사간 계약이 체결되었음을 밝혔다.
ADC 재단은 스리랑카의 다양한 온라인 기반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 운영사들과 협력하여 ADC 코인 및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모듈화하여 공급하는 사업을 현재 진행 중이며, 궁극적으로 아시아 전역에 블록체인 기반 금융 시스템을 구축하는 전문 핀테크 프로젝트 운영사이다.
Winning Solutions Pvt. Ltd. 사는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에 소재한 스리랑카 최초 전자복권업을 NLB (스리랑카 복권위원회) 로부터 인가받아, 844 Lottery 브랜드명으로 현재 온라인 복권 발행 및 사업 운영을 하고 있는 한국계 전문 IT 기업이다.
스리랑카의 전자복권업은 휴대폰 및 온라인에서 복권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새롭게 제도화된 정책이며, Winning Solutions 사의 아지스 쿠마라 이사는 코로나로 인해 스리랑카에서도 더욱 비대면이 강화되고 있는 시점에, 단순 온라인이 아닌 블록체인 기반 시스템 운영 방식으로 더욱 투명하고, 신뢰있는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더욱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기대감을 표명하였다.
양사는 ADC 코인을 통해서 복권 결제가 가능한 시범적인 베타 운영이 빠르게 가능하도록 개발 일정을 최대한 앞당길 계획이며, 이를 통해 양사의 협업은 스리랑카 현지에서는 최초의 암호화폐 기반 결제 솔루션의 구축 사례가 될 것이다. ADC 재단은 다양한 실제적인 서비스 구축을 우선하여, 스리랑카의 블록체인 산업을 선두하며, 향후 아시아 전체의 금융 허브를 구축하는데 사업의 목적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