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 위촉식 모습 [사진=포천시]
포천시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 위촉식 모습 [사진=포천시]

경기 포천시 소흘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6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위촉은 공개모집을 통해 소흘읍 복지와 관련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거나 지역사회보장 증진에 열의가 있는 신청자를 소흘읍장의 추천을 통해 협의체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신규위원은 기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지역사회 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민간자원 연계 등 복지발전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전종배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축이 되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면서 “이번 신규 위원 위촉을 계기로 소흘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활성화되어 소흘읍 발전에 큰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최기진 공공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봉사할 뜻을 밝혀줘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소흘읍에서는 협의체를 중심으로 민․관 협력을 통해 촘촘한 지역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함께, 행복한 소흘’을 만드는 데 앞장 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