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단기알바, 업소알선 등을 통해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무보험기사 및 인증되지 않은 대리운전 기사를 고용하는 대리운전 업체들이 난무한다는 각종 기사를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다. 문제는 이러한 피해는 고스란히 고객에게 전가 된다는 점이다. 

대리운전 및 법인대리운전 이용 시 대리운전 기사가 무보험 상태에서 사고를 낸 경우 차주의 자동차 책임보험에서 우선 보상 후 보험사가 대리운전 업체에 구상권을 청구하는 방식으로 이뤄지지만, 시간이 오래 걸려 처리가 된다는 점과 책임보험 한도를 넘어선 사고나 자차 및 차주는 보상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스마트콜 법인대리운전 관계자는 “법인대리운전 업체 선정 시 전 직원 보험가입 및 까다로운 선별 과정을 통해 검증된 실명제 기사님들만 배차시스템을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우후죽순 생겨났다 사라지는 법인대리운전 업체 중 이러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가장 간편한 방법은 업체가 얼마나 오랫동안 운영해왔는지를 확인해 보면 된다. 그 이유는 법인대리운전의 경우 안정적인 서비스와 계약유지가 주요한 요인 중 하나인데, 저렴한 이용료로 고객을 유치한 후 타 업체에 인계 또는 폐업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 업체의 유지기간을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10년 이상의 대리운전 업계에서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온 스마트콜 법인대리운전은 국내 최상의 보험 가입 및 운행 중에 발생한 과태료 및 범칙금 100%를 보상하며, 현재까지 사고 미처리율 0%를 자랑한다. 또한, 타사와의 차이점으로는 법인계약 시 無보증금, 無위약금, 월 최소 이용 횟수, 등록 인원 제한이 없어 부담 없이 대리운전, 탁송, 일일기사 등 일반적인 대리운전 서비스뿐 아니라 통역서비스, 정장기사 등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콜 법인대리운전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상담 문의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