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타운하우스 동천동 어반퍼스트
▲용인 타운하우스 동천동 어반퍼스트

오는 10월 완공 예정인 수지 타운하우스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가 분양중이다.

해당 단지는 대장지구·고기동 개발의 수혜 단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장지구는 용인~서울 고속도로(용서고속도로) 동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탁월한 입지 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북쪽에는 판교신도시와 서울이, 남쪽에는 용인신봉지구 및 광교신도시가, 동서로 분당과 의왕·평촌 신도시가 인접하여 탁월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하는 것이 강점이다.

특히 대장지구 북쪽에 서판교터널 개통 이슈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 지역이 서판교와 동일 생활권으로 묶일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장지구 서쪽(의왕·평촌방면)에 백운산터널 손익공유형 민간투자사업이 추진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백운산터널 민자도로의 경우 대장지구와 더불어 과천~봉담 고속도로, 제1순환선 청계IC 등을 연결하는 주요 교통망으로 부각되고 있다.

대장지구 남쪽에는 용인 신봉지구와 연결하는 지방도로 건설 계획이 추진 중이다. 해당 도로가 완공되면 용서고속도로의 우회도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장지구·고기동 개발 소식이 잇따르면서 인근 지역 주거단지의 수혜가 예상된다. 대장지구와 인접한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타운하우스는 동천의 분당, 강남 직주근접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주거 단지로 단지가 지하철 신분당선 동천역, 분당선 미금역 5분 거리에 자리하여 분당 1정거장, 판교 3정거장, 강남 7정거장 거리로 20분대 강남 생활권이 가능하다.

여기에 서분당IC, 서수지IC, 용인서울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자가 차량을 타고 서울, 지방 진출을 빠르게 도모할 수 있어 강남과 수도권을 아우르는 광역교통망을 두루 확보하고 있다.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전용면적은 A타입(142.40㎡), B타입(158.54㎡), C타입(243.56㎡) 등으로 구분된다. 세대 별 전용 테라스와 지상 주차 시설, 잔디와 텃밭을 가꿀 수 있는 마당과 정원, 캠핑 감성을 누릴 수 있는 옥상 등 특화된 주거 설계가 돋보이며 개방감 높은 층고와 친환경 하이브리드(철근 콘크리트, 목재) 주택 형태로 건설된다.

또 분당·판교 생활권에 속해 홈플러스 오리점, CGV오리, 분당서울대병원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아뜰리에 자연학교(유치원), 한빛초, 한빛중 등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고 수지고, 죽전고, 풍덕고 등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광교산 등산로, 낙생저수지, 광교호수공원 등이 인접한 숲세권 힐링 주거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여기에 손곡어린이공원, 동천체육공원, 수지체육공원 등 다양한 공원 시설도 갖췄다.

한편, 수지 동천 어반퍼스트 완공 및 입주는 이달 1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