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의왕아이데코 안경점
사진제공= 의왕아이데코 안경점

각종 전자기기를 오래 사용하면 눈의 피로감이 커지고 시력이 급격히 저하된다. 특히 밤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눈 건강이 빠르게 저하되며 시력 감소 및 난시 등이 발생하므로 전자기기를 적당한 시간만 봐야 하고 밝은 곳에서 보도록 해야 한다.

또한 본인의 시력에 맞는 안경, 렌즈를 사용해 시력감소를 막아야 하는데, 이때 정확한 검안 과정을 거쳐야 눈에 딱 맞는 안경을 맞출 수 있다. 그래서 검안 장비를 최신형으로 갖춘 안경점을 찾는 게 중요하다.

의왕안경점 중 한 곳인 ‘의왕아이데코’에서는 아이 프로파일러 플러스(i.Profiler plus) 시력측정 장비를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장비는 모든 검안 프로세스를 자동으로 빠르고 신속하게 수행하며 신뢰도 높은 수차 값을 도출한다.

사진제공= 의왕아이데코 안경점
사진제공= 의왕아이데코 안경점

검안기기를 사용하면 측정 시 편안한 자세로 눈 상태를 체크할 수 있으며 동공에 1,500개의 점으로 웨이브프론트가 조사되어 안구 전체와 각막 수차를 정확도 높게 분석할 수 있다. 또한 각막 지형도를 통한 눈 굴절 상태를 살펴보고 곡률 등을 한 번에 체크할 수 있으며 60초 내로 양안의 모든 상태를 자동으로 측정할 수 있다.

이처럼 아이 프로파일러 플러스는 측정한 자료를 토대로 눈 상태에 맞는 렌즈를 찾을 수 있으며 안구 상태에 최적화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어 시력 보호, 눈 건강 기능 등에 적절한 안경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된다.

의왕아이데코 관계자는 “안경 착용의 기본 목적은 시력교정, 눈 건강 보호이다. 이에 본인에게 맞는 안경을 착용하려면 정밀 검안 기기를 이용해야 한다. 또한 요즘에는 안경이 패션 아이템의 하나로 이용되고 있어 잘 어울릴 만한 디자인을 여러 개 착용해보고 그중에서 제일 잘 어울리는 종류로 선택하면 된다.”고 전했다.한편, 의왕아이데코 안경점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