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파엘웨딩에서는 작은결혼식에 적합한 상품이 포함된 스드메 77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파엘웨딩 관계자는 "셀프, 스몰웨딩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무조건 저렴한 가격에만 쫓다 보면 자칫 품질이 떨어지는 상품을 선택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하며 업체를 선정할 때 옵션 등 부가사항을 통해 지속적으로 비용이 추가 요구되는 부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스드메 77패키지는 맞춤급 신상 웨딩드레스 1벌, 부원장급 메이크업 2번 보장, 부케, 턱시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라파엘웨딩에서는 매일 웨딩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라파엘웨딩의 웨딩박람회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한자리에서 한복대여, 맞춤상담, 여행사 등을 여기저기 옮겨가지 않고 한자리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스드메 패키지는 헤어와 메이크업과 같은 서비스가 베테랑 실력자의 서비스가 보장되는 지와 웨딩드레스 상태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실제 일부 업체가 내세우는 저가형 패키지의 경우 중고 웨딩드레스를 구매해 신부에게 대여해주거나 헤어 메이크업 서비스에서 상대적으로 담당자의 경력이 낮은 경우도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다.

한편, 네이버 카페 라파엘웨딩을 방문하면 청접장, 웨딩홀, 여행사 등 결혼준비에 대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