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경영연구소의 중소기업컨설팅 전문가 김재용 컨설턴트가 중소기업과 법인 경영에 큰 이슈가 되고있는 주제에 대해 명쾌한 솔루션과 경영 전략을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김재용 컨설턴트는 국내 중소기업 정책에 따라 각종 중소기업지원 사업에 도전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주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복잡하고 어려운 중소기업 법인 이슈에 대하여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심플한 설명과 해석은 물론 절세전략 및 리스크 전략 실행을 함께 진행 중이다.

특히 기업 운영 자금으로 고민 중인 사업주들을 위해 ‘청년추가고용장려금’ 등 정책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는 김재용 컨설턴트는 인건비로 고민중인 다수의 기업의 의뢰에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을 제안하고, 진행까지 도운 바 있다.

청년추가고용장려금이란 중소·중견기업(5인이상) 사업장에서 청년 추가채용 시 1인당 900만 원 한도로 3년간 지원하는 정책이다. 다른 고용 지원금과의 중복 지급은 불가하지만, 일자리안정자금은 중복 지원이 가능하며, 5인 미만일 경우에는 성장유망업종, 벤쳐기업, 지식서비스산업, 기타 법 등에 정한 사업도 신청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서는 근로 자수에 대한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30인 미만인 경우 1명 이상의 정규직을 신규 채용해야 하며, 30인 이상 99인 미만은 2명 이상, 100인 이상은 3명 이상의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해야 한다. 또한, 요건을 갖추더라도 직전년도의 연평균 근로자 수보다 기업 전체 근로자 수가 증가해야 한다.

지원금을 받기 위해 기존 근로자를 퇴사시키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기존 근로자가 퇴사하면서 기업 전체의 근로자 수가 줄거나 변동이 없다면 지원금을 받을 수 없다는 조건이 있다.

더불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 후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해야 하며, 신규 채용 시에는 4대보험 가입, 최저임금 준수, 근로 계약일을 체결해야 한다.

김재용 컨설턴트는 “조건이 충족되면 사업주의 운영 자금에 대한 고민을 해소 할 수 있으니, 중소기업컨설팅이나 법인컨설팅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란다”며, “저를 비롯한 중소기업기술경영연구소의 전 직원은 모든 중소기업은 혜택을 받아야 한다는 마음으로 많은 사업주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추가고용장려금 등의 정책자금 지원 또는 법인컨설팅 및 중소기업컨설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기술경영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