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컨설팅 전문 KMTA(대표 신용완)와 위드유 조세환급센터가 법인 기업체 및 병의원,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경정청구를 통한 국세환급 솔루션을 제공한다.

경정청구는 납세자가 세금을 더 냈거나 잘못 낸 경우 환급을 요청하는 제도를 말한다. 법정 신고 기한 경과 후 5년 이내에 관할 세무서장에게 요청하면 경정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2개월 내에 처리해 세액을 환급해준다. 

하지만, 법인이나 병원, 의원 등 고액 납세자의 경우 경정청구제도 자체를 모르거나 세금을 환급받으면 차후에 더 많은 세금이 부과된다는 오해 때문에 제도를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위드유 조세환급센터 담당회계사는 “경정청구는 납세자의 당연한 권리이므로 세금 과오납이 있다면 바로잡아야 한다. KMTA 신용완 대표와 함께 경정청구를 적극 홍보해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KMTA 신용완 대표는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법인 대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고민하던 중 경정청구 컨설팅을 기획하게 됐다. 네이버  카페 ‘특허활용의 모든 것’에 문의 하면 환급금액 및 방법을 무료로 안내해 드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KMTA 신용완 대표는 중소기업 컨설팅 분야 전문가로 오랫동안 활동해 왔다. 유연근무제 도입 기업에 대한 맞춤형 정부지원금 컨설팅과 특허를 활용한 정책자금 컨설팅을 비롯하여 사업계획서 작성,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신규 법인 설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다. 경영지침서 중소기업이 망하는 100가지 방법, 중소기업을 위한 특허의 모든 것 등의 저자이기도 하다. 

한편, 위드유 조세환급센터는 세법 전문 변호사와 세무 전문가들로 구성된 경정청구 전문기업으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이 세무권익을 찾는데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