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연애를 하면 온 세상이 아름답게만 보일 것 같은데, 절대 그렇지 않다. 연애를 할 때는 하면서 힘들고, 연인과 헤어지고 나서는 미련이 남거나 잊지 못해 힘이 든다. 그리고 연인마다 다양한 문제로 부딪히고 갈등을 빚는다. 연애 카운슬링 프로그램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면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이유다.  

이처럼 다양한 연애 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솔루션을 제시해주면서 인기를 얻고 있는 연애테크기업 럽디(주)가 다양한 이유로 연인과 이별한 이들이 재회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서비스 ‘리데이트’가 눈길을 끈다.  

연애IT회사 럽디(주)는 싱글, 커플, 이별 등 모든 연애관계에 대한 문제를 그들이 연구한 솔루션과 사례, 성공과 실패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면서 연애에 고충이 있는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연예IT회사 럽디는 이별, 싱글, 커플 등 세 가지 분야로 연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중 사람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분야인 ‘리데이트’에 집중하고 있으며, 상담 전 진단은 무료로 제공된다. 내담자들이 작성한 진단지를 토대로 상담이 진행된다.  

리데이트는 반복된 연애에서의 다툼으로 인한 이별, 환승으로 인한 이별, 잠수이별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솔루션을 제시한다.  

럽디의 연애 상담브랜드인 '연애의 자격'은 좋은 인간관계를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 아닌, 상대가 듣고 싶어 하는 말을 해줄 수 있는 기술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를 위해 연애의 자격은 언어적 기술을 연애에 접목시켰다.  

럽디(주) 김나라 대표는“헤어짐을 얘기한 연인에게 진심을 전하며 무작정 붙잡고 매달리는 것이 아닌, 상대가 원하는 얘기들, 그동안 듣고 싶어 했던 말들을 직접 해줌으로써 상대를 더 많이 이해하고 존중하고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핵심이다. 예를 들어 헤어진 연인과 재회를 하고자 할 때 단순하게‘내가 잘할게’라고 하면 상대방은 납득할 수 없다. 하지만 내가 얼마나 어떻게 잘 할 것인지 계획을 세우고 구체적으로 말한다면 상대방도 수긍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밖에 럽디는 200가지가 넘는 솔루션과 개인마다 진행되는 맞춤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내담자의 직업, 가치관, 종교의 특성을 비롯해 문화권과 지역의 특성도 고려하는 것은 기본이다. 럽디의 상담사들은 매일 상담사는 매일 다양한 연애사례를 공부하면서 상담사간 새로운 사례를 공유하며 난제를 풀어 가는데 힘쓰고 있다. 럽디는 총 21명의 상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석사 이상의 상담사나 혹은 다양한 연애경험이 있는 이들 중 엄격한 검증을 거친 전문가다. 또한 럽디에서 상담을 받았던 내담자가 상담사로 채용되어 재직중이기도 하다.  

“연인 사이의 갈등은 서로를 알아가는 기회가 되어주기도 하지만, 연인 사이에 심각한 갈등은 이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즉 싸우지 않는 연애를 하려면 각자 원하는 것을 할 수 있어야 하고, 서로의 감정을 공감해주는 공감화법이 중요하다. 우리는 이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면서 내담자에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럽디는 상담시간은 물론 그 외의 시간에도 카카오톡을 통해 지속적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또한 상담을 신청한 내담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사내 개발팀과 보안팀이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이러한 럽디의 진정성이 고객에게 높은 만족을 얻고 있는 이유다. 더불어 2019 KBPA 브랜드 선호도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덕분에 럽디의 상담 서비스를 이용한 내담자 중 5쌍 중 3커플이 결혼에 성공했으며, 80%의 연애 성공률을 자랑한다. 럽디는 20~30대 젊은층이 대부분 상담을 신청하고 있으며, 재혼을 위해 신청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특히 럽디는 헤어진 남자친구 잡는법, 헤어진 여자친구 잡는법, 전남친연락, 재회상담, 권태기극복, 장거리연애문제, 파혼 재회 등등 올해로 50,000여 건의 재회 가능성 진단과 수많은 재회 성공을 시켰다.

뿐만 아니라 단지 온라인에서 개인이 상담해주는 것이 아닌, 심리학 석사 출신의 연애 상담 경력자나 매일 진행되는 상담 및 솔루션 연구를 통해 높은 상담 만족도를 자랑한다. 이로 인해 2019년에는 해당 부분의 브랜드 만족도를 차지한 바 있다.  

럽디는 2건의 특허를 취득했으며, 2건이 현재 출원중이다. 앞으로 3~4개의 특허출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럽디는 다양한 연애 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내담자들이 언제든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해 컨텐츠 비즈니스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24시간 언제나 소비자에게 즉각 응대할 수 있도록 챗봇, 예약시스템, 심리검사지 등을 다각도로 개발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또한 이별을 예측 알림시스템도 개발하고 있다.

럽디(주) 김나라 대표는 “사람들이 행복한 연애를 한다면 행복한 가정에서 본인이 살아갈 수 있고, 후 세대가 행복한 가정에서 태어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될 것이라는 게 럽디의 생각이다. 사람들이 자신의 연인과 함께 행복한 경험은 서로 공유하고 갈등상황이 생겼을 때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연애를 통해 삶의 행복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우리의 서비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연애로 인한 아픔을 극복하고, 헤어진 연인과 재회하여 행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럽디(주)의 서비스 리데이트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네이버 검색 사이트에서 결제도 가능하다. 진단지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사와 대화할 수 있다. 본격적인 상담은 상담사에게 진단을 받고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인지 판단하고 사용하면 된다.  

럽디(주)는 관련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전문 인재를 채용하여 내담자들에게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인재채용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럽디는 100명의 상담사를 채용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럽디는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지향한다는 기조아래 무제한 도서지원(독후감 필수), 교육비 지원(연 200만원), 팀의 성과에 따라 회식비 제공 등 다양한 복지를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OKR 제도를 접목하여 직원이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조성해주고 있으며,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멘토/멘티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리데이트에서는 재회가능성을 유료 상담 전 선착순 무료로 전문 선생님이 진행해준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