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 화장품 브랜드, (주)한케이가 사우디아라비아 Alfarag Commercial Group 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면서 중동 지역 진출의 첫 결실을 맺게 됐다.

이번에 ㈜한케이와 계약을 체결한 Alfarag Commercial Group 는 사우디아라비아 내에서도 지명도 있는 회사로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한국 회사와도 많은 거래관계를 맺어 왔다. Alfarag Commercial Group 는 직접 SFDA 승인을 진행할 정도로 적극적이고, ㈜한케이 제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마케팅과 프로모션 비용으로 첫 분기에만 약 10만 달러를 배정하는 등 공격적인 행보를 예고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Alfarag Commercial Group 는 이번 계약을 통해 첫 해에는 분기당 20만 달러 이상, 그리고 연간 백만 달러이상 이라는 목표를 제시했다. 그리고 순차적으로 걸프 지역으로 규모를 키워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케이는 본 계약 외에도 UAE(천연항균손세정제+자판기), 미국(천연항균물티슈) 인도(한케이 화장품) 등 천연식물복합추출물을 이용한 제품으로 세계적으로 체결 직전에 다다른 계약들이 다수 있어 향후에도 발전 가능성이 높다.

㈜한케이는 2019년 10월부터 해외영업을 본격 진행하고 중동, 미국, 대만, 일본, 중국 등을 대상으로 비대면 영업을 진행한 바 있다.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한케이는 지속적인 비대면 영업을 진행했으며, 결국 오랜 준비의 결실로 첫 해외 오더가 결정됐다.

이번 계약은 모로코인 직원인 수미아(LEHMAD SOUMIA)씨가 성사시킨 쾌거로 Alfarag Commercial Group는 (주)한케이의 제품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적극적인 요청을 해왔으며 덕분에 사우디아라비아 및 걸프지역에 대한 독점계약을 맺을 수 있었다. 

㈜한케이는 생산되는 모든 제품 베이스가 자체 특허기술로 생산된 천연식물복합추출물을 사용한다. 이 추출물은 화장품 원료는 물론 생활용품과 의약품의 원료로도 사용 가능하다.

㈜한케이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한케이의 해외진출 도약의 첫 발판이 마련됐다. 또한 미국에서도 한케이의 천연식물복합추출물을 활용한 천연향균손세정제와 천연항균물티슈 등의 제조공급 문의가 쇄도하고 있고, 몽골, 요르단, 나이지리아등 하늘길이 열리는 즉시 당사 방문을 예정하고 있는 파트너들이 증가하고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앞으로도 우수한 당사의 기술력과 제품으로 국내외에 신뢰를 쌓아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