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백아현 기자)

[서울=내외경제TV] 백아현 기자 = 활동 중단 선언 후 1년 만에 복귀한 업텐션 멤버 우신이 그동안의 근황을 얘기하며 눈물을 흘렸다.

우신의 소속 팀인 보이그룹 업텐션(UP10TION)의 첫 정규앨범 'INVITATION' 쇼케이스가 16일 오후 서울 청담동의 일지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우신은 쉬는 동안의 근황을 질문한 기자에게 "도망쳤다는 표현이 맞는 것 같다. 쉬는 동안 친구들과 여행을 자주 다녔다. 팬들이 알아보고 사진을 요청했었다"고 말했다.

이어 활동을 결심하게 된 이유를 말하며 "공식 카페에 썼던 글 중 '저의 모든 계절에 있고, 저의 모든 계절을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는 구절이 있었는데, 한 팬분이 '나의 모든 계절에 있고, 나의 모든 계절에 있게 만들어 준 너라서 고맙다'며 편지를 써주셨다. 그 말이 너무 와닿았다. 다시 (활동을) 결심한 가장 큰 이유는 팬들이다. 너무 미안했다"고 진심 어린 마음을 밝혔다.

또 "멤버들도 활동을 쉬는 동안 꾸준히 연락하며 응원해줬다. 활동 중단에 대해 처음 의견을 냈을 때도 멤버들은 모두 내 의견을 존중했었다. 정말 고맙고 미안하다"고 말하며 멤버들에 대한 애틋함도 전했다.

한편, 업텐션은 지난 15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CANDYLAND'를 포함한 첫 번째 정규 앨범 'INVITATION' 전곡을 공개했으며 오프라인 앨범은 오는 19일 발매된다.

taetae0430@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