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대중가요 학사과정 탄생??! (4??년제 학점은행제??) 설운도 학장과 정원수 교수?

▲(사진제공=설운도)

[서울=내외경제TV] 김명철 기자 = ??트로트 황제 설운도가 대중가요 학사 학위과정을 개설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서울외국어대학원대학교??(??이하 ?서울외대??) ??글로벌문화예술교육원??(??이하 ??극문원??)??에서 국내최초로 ??4??년제 학점은행제 대중가요학사 학위과정 교육기관이 문을 열었다??.

??

기존 통역??·??번역 대학원??(??총장?? ??윤해수??)??에서 올해부터 글문원 실용음악계열과 뮤지컬계열을 개설했고, 국내 트로트계의 황제 설운도의 제안을 받아들여 대중가요학사과정 역시 개설하게 됐다.
? ?
?설운도는 국내 대중가요계의 낮은 교육수준과 대중가요계의 발전과 저변확대를 위해서는 교육수준의 상승이 시급한 과제임을 직시하고 현??(??사??)??한국방송가수연합회 회장이며 국내 유명작곡가인 정원수를 주임교수로, ??(??사??)??대한가수협회의 김원찬 사무총장을 교수로 추천했다.

대중가요 학사과정은 학교 관계자와 총장의 승인 하에 ??2018??년 ??9??월 학기부터 개강하게 됐다. ??

?

국내 대중가요계는 종사자들의 ??70%??가 고졸 출신이며 가수들 또한 고졸 출신이 많아서 음반 제작 및 유통 종사자 등 많은 사람들이 많이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기관으로 대중가요계의 의식수준 향상과 저학력 타파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해외 외국인 학생들이 한류 ??K-POP??을 배우기위해 몰려 올 것으로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

?

학점은행제 대학교육은 정규대학보다 저렴한 학비와 시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자신의 직업이나 일상 활동을 지장 없이 하면서 다닐수 있어서 많은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주임 교수이며 작곡가 정원수는 조항조?? '남이다??'/??서주경?? '??반칙??'/??조경수?? '??훈장??'??/??설운 도? ?'????미련의부르스'?? 등 발표하는 곡 마다 히트하고 있다.

??

정원수 작곡가는 각종 가요전문 케이블 방송 MC, 심사위원 등 3~5가지의 역할을 하느라 바쁜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게다가 만학도로 가요계에 종사하면서 삼육보건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고 이어서 숭실대학교 연예예술경영학, ??2012??년에는 ??LA ??칼빈미션대 명예 철학박사학위도 받았다.

?

입학상담은 교학팀?? ??황지영,?? 주임교수 ??정원수?,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고교졸업자및 졸업예정자 늦깍이 대학 지망생 등 ??특히 대중가요 종사자인 가수??, ??작사작곡가??, ??연출가??, ??메니져??, ??음반제작자??, ??공연기획자?? ??등 가요계 종사들의 많은 입학을 기대하고 있다??.?

?

legendceo@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