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멜론)

[서울=내외경제TV] 백아현 기자 = 국내 대표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2월 월간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2월 멜론 월간 종합 차트 1위부터 5위는 다음과 같다. ▲1위 iKON?'사랑을 했다(LOVE SCENARIO)' ▲2위 장덕철?'그날처럼' ▲3위 Red Velvet(레드벨벳)?'Bad Boy' ▲4위 모모랜드(MOMOLAND)?'뿜뿜' ▲5위 선미?'주인공'

2월 차트에서는 추운 겨울의 아련함과 봄의 설렘 사이에서 '사랑(Love)'을 이야기하는 멜로음악이 강세를 보였다. 지나간 연인을 따뜻하게 추억하는 곡부터 사랑을 시작할 때의 묘한 긴장감을 담은 곡 등, 다양한 형태의 사랑을 노래하는 곡이 차가운 감성을 자극했다.

4주 연속 멜론차트 1위를 기록하며 끝 모르는 질주중인 iKON의 '사랑을 했다'는 2월 멜론 종합차트 정상에 올랐다.

또한, 차트 역주행의 신화를 쓰고 있는 모모랜드의 '뿜뿜'이 4위를 기록하며 차트 상위에 진입했다. 장덕철의 '그날처럼', 멜로망스의 '선물', 볼빨간사춘기의 '#첫사랑'은 1월 차트에 이어 2월 월간 차트에도 이름을 올려 따뜻한 사랑 감성을 이어 나갔다.

이 밖에도 Camila Cabello의 'Havana(Feat. Young Thug)', Red Velvet(레드벨벳)의 'Bad Boy', 로이킴의 '그때 헤어지면 돼' 등도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멜론 관계자는 "겨울의 끝자락인 2월에는 차가운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데워줄 사랑 가득한 노래가 강세를 보였다"며 "3월에는 명품 보컬 아티스트들의 활동이 예고 되어 있어 포근한 음악과 함께 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멜론 월간 차트는 월간 서비스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 다운로드 60% 비율을 합산해 산출되며, 2월 월간차트 순위는 멜론 홈페이지에서 월간 멜론 TOP 100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