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회생자대출, 제대로 알아보는 방법 (사진출처=셔터스톡)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지난달 8일부터 회생법원은 '개인회생 시한 3년 단축안'을 당초 예고된 시행일(6월13일)보다 5개월 앞당겨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회생법원 측은 "개인회생 성공률을 높여 정상생활 복귀를 촉진시키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취지를 고려해 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채무자들도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엿다.

이에 최근 △개인회생대출자격 △대출상품 △개인회생자대출서류 △대출한도에 대해 알아보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 개인회생자대출, 제대로 알아보는 방법 (사진출처=픽사베이)

개인회생대출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개인회생대출조건은 여러가지가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회생대출을 찾는 것은 필쉬다. 개인회생대출 상품 중에는 간혹 법개정으로 인한 회생 미납금이 있어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도 많다.

그러나 이자제한법에 따른 28%의 고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이 중에도 개인회생대출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회사를 제대로 알아본다면 지금보단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을수 있다.

또, 알아보기 전에 기존 고금리를 저금리로 대환하는 상품도 있다는 것을 미리 인지하고 진행해야 한다.

특히 무조건 대출이 가능하다는 허위 과장광고로 인한 스팸 메시지인 대출광고는 수수료만 받고 연락을 끊는 경우가 많아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가급적 빚은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꾸준히 갚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추가대출로 무리하게 '돌려막기'를 하면 예상치 못한 피해가 생길수도 있다.

채무자들은 '개인회생대출'을 전문적으로 하며 정식 등록된 업체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 문제가 생길 경우 법적인 보호가 가능한지도 살펴봐야 한다.

이어 자신의 상화에 맞는 대출과 금리를 맞춤제공을 하는 업체 인지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좋다.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