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의료보험 가입혜택 적용범위 파악이 중요


▲ 실손의료보험 꼼꼼히 따져봐야 (사진출처=픽사베이)

[서울=내외경제TV] 임수빈 기자 = 우리가 흔히 실비보험이라고 말하는 실손 보험은 만기환급형 상품이 아닌 단독 실비만을 지급하는 보험이다. 실손보험은 누구나 사고나 질병을 경험할 상황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젊었을 때 가입하면 불미스러운 재난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피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미래를 보장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이미 20대부터 실비가입 추천을 원하고 설계를 요청하는 경우도 많다.

실비보험가격은 보험 가입자들의 연령, 성별마다 다르게 책정된다. 따라서 정확한 보험가격을 알기위해서는 보험가격비교가 필요하며 설계사에게 추천 받는 것뿐만 아니라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상품별 특징을 직접 파악할 수 있다.

▲ 실손의료보험 꼼꼼히 따져봐야 (사진출처=픽사베이)

?금융감독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실손의료보험이란 "??가입자가 질병??, ??상해로 입원하거나 통원 치료를 받은 경우 가입자가 실제 부담한 의료비를 보험사가 보상"??하는 상품이다??.?


?하지만 모든 의료비용에 대한 보상금이 나오는 것은 아니다??. ??성형수술과 같은 외모개선 목적에는 실손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으며??, ??약국에서 구입한 영양제나 종합비타민??, ??안경 구입비용 등의 경우도 금액보상을 받을 수 없다??.

실손보험은 보통 ??15??년마다 가입자에게 다시 가입할지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다??. ??실손의료보험 표준사업방법서에 제시된 약관을 확인하면 계약이 경과한지 ??15??년 이후 보장범위나 자기부담금 등 계약 보장내용이 △??관련 법령 △??금융위원회 명령 △??표준약관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가입 후 ??15??년은 보장내용 변경주기를 의미하며 가입자는 재가입 시점에 해당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재가입할 수 있다.?
?

nbntv02@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