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theK 연말 결산 카드뉴스')

[서울=내외경제TV] 백아현 기자 = 종합콘텐츠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이하 로엔)는 글로벌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1theK(원더케이)'의 지난해 활동을 결산한 '1theK 2017년 결산 카드뉴스'를 뉴미디어 채널에 5일 전격 공개한다.

2017년 원더케이 공식채널을 구독한 국가는 무려 231개국에 달하며 글로벌 K-POP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누적 구독자 수는 1,564만 명, 누적 조회 수 80억 회, 누적 게시물 노출 107억회를 기록한 수치는 대한민국 모든 유튜브 채널 중 3위, 전 세계 56위에 해당한다.

원더케이가 전세계 한류 팬들이 K-POP을 접하는 첫 번째 창구이자 국내 아티스트들이 글로벌로 진출할 때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음을 보여준다.

2014년 론칭한 원더케이는 로엔이 자체 제작한 생동감 넘치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팬과 아티스트간의 벽을 허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 중 아티스트가 팬들을 직접 찾아가 깜짝 공연을 펼치는 'RUN TO YOU'는 현아, 지코, 에이핑크, 비투비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참여해 콘텐츠를 공개할 때마다 큰 화제를 모았다.

또 각종 황당한 상황에서 흔들림 없는 라이브를 선보여야 하는 '무뜬금라이브'는 아티스트들이 출연하고 싶은 프로그램 1순위로 꼽혔다.

이 밖에 멜로망스라는 작년 최고의 역주행 스타를 발굴한 '차트밖1위'가 이색 콘텐츠로 주목 받았다. 멜론 주간차트TOP100에 들지 못한 101~300위 사이의 숨겨진 명곡을 오마이걸 승희, 이석훈, 김흥국 등 다양한 연령대의 MC가 가능성 있는 아티스트를 소개하며 대중의 음악 청취 폭을 넓히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팬들의 SNS 투표를 통한 2017년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로는 '대기실 옆 오락실'의 방탄소년단 편이 선정됐다. 그 뒤로 'ASK IN A BOX' 갓세븐 편, 'ASK IN A BOX' 세븐틴 편이 2, 3위를 차지해 남성 아이돌 그룹이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가장 높은 조회 수(936만 회)를 기록한 'Special Clip-아이유의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는 2017년 BEST 오리지널 콘텐츠의 영예를 안았다.

김미연 로엔엔터테인먼트 뉴미디어마케팅그룹장은 "원더케이는 장르 불문한 다양한 K-POP 콘텐츠를 세계에 전파하며 K-Culture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2018년에는 글로벌 팬들의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를 통해 한류 저변을 확대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taetae0430@nbne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