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팔라완. (사진출처=구글)

[서울=내외경제TV] 김도원 기자 = 내외경제TV의 '주식해서 여행가자 시즌2- 배틀! 모의투자해서 여행가자' 16회가 2월 2일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두 MC가 '소확행 여행'에 대해 소개하고 모의투자한 종목에 대해서 설명했다. 각자 미리 모의투자한 종목이 수익을 냈는지 아닌지에 따라 여행을 떠날 수 있을지 없을지 승패가 결정된다.

김남우 아나운서는 가까워서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필리핀 팔라완'에 대해 소개했다. 먼저 필리핀 국립공원 내에 있는 사방비치는 부드러운 모래와 때 묻지 않은 자연경관이 유명하다.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을 할 수 있고 밤에는 바에서 칵테일과 음악을 즐기는 것도 좋다. 강물이 동굴을 지나 바다로 합류하는 지형인 지하강에서는 동굴 투어를 할 수 있는데, 오랜 시간 동안 형성된 석회암과 대리석 절벽들을 볼 수 있다.

팔라완으로 떠나기 위해 모의투자한 종목은 현대차다. 현대차는 2분기부터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는데, 메리츠종금증권에 따르면 3월 이후에는 신차 싸이클의 개시와 함께 이익 방향성과 기업가치 방향성의 지속적인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된다. 신흥국 시장에서의 전망도 밝으며 내수와 유럽 시장 점유율의 상승을 이끌었던 신규 모델들의 판매 증가 등이 긍정적이다.

▲중국 칭다오. (사진출처=중국관광청)

한편 김도원 아나운서는 인천에서 100분이면 갈 수 있는 '중국 칭다오'에 대해 소개했다. 먼저 신하오산 전망대에서는 파란 바다와 빨간 지붕들이 어우러지는 칭다오의 풍경을 볼 수 있다. 바닥이 360도 회전을 하기 때문에 편하게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청도의 먹자 거리를 대표하는 피차이위엔 꼬치 거리에서는 다양한 해산물과 꼬치 요리를 접할 수 있으며 중국 전통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칭다오로 떠나기 위해 모의투자한 종목은 금호석유다. 최근 국제유가가 계속해서 상승하면서 석유화학 업종들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금호석유화학의 주가는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으로 전망되면서 최근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특히 주력제품인 합성고무와 비스페놀A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실적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두 MC는 녹화가 진행되는 시각을 기준으로 두 종목의 주가를 확인하고, 등락률과 수익률을 비교해 승자를 가리게 된다.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며, SK BTV 164채널, KT올레 285채널, 현대HCN 413채널, 에브리온TV 35채널(모바일앱다운)에서 시청할 수 있다.

dowon06@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