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재승 원장 (사진제공 = 인천 예온치과)

[서울 = 내외경제TV] 김철호 기자 = 비뚤어진 치아를 가지런히 하며, 성장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치성 및 골격적 부조화를 바로잡아 건강한 구강 조직 및 아름다운 안모를 만들어주는 치아교정.

특히 마취, 절개 등의 수술적인 방법을 동반한 치료를 꺼려하는 사람들은 교정 장치를 통해 치아를 이동시키고 턱뼈의 성장을 조절하는 비수술적 방식의 치아교정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교정치료의 경우 교정장치를 고무링, 미세철사로 결찰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경우 마찰력이 발생하여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교정장치가 변형되거나 치아이동의 속도가 감소할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치아교정술의 일종인 클리피씨교정도 관심을 얻고 있는 추세로, 자가결찰 방식의 교정장치를 사용하여 기존 치아교정술에 비해 마찰력이 적어 치아의 교정속도가 빠르고 통증이 감소하는 교정술로 알려져 있다.

인천 예온치과 서재승 원장은 "클리피씨교정은 마찰력이 적은 슬라이딩 도어를 이용한 자가결찰 방식의 교정장치를 사용하기에 교정치료로 인한 통증감소 및 교정치료의 기간 및 치료시간이 단축되는 효과가 있어 결과적으로 내원 횟수가 감소하게 되어 직장인, 학생들에게 보다 적합한 교정방법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클리피씨교정의 또다른 장점으로는 심미성이 있다. 일반적으로 교정을 망설이는 이유 중의 하나는 착용 후 외부로 노출되는 금속장치의 비심미성 때문이다. 클라피씨교정은 세라믹 재질의 장치를 사용하여 장치 자체가 철사, 고무링에 비해서 눈에 잘 띄지 않아 외관적으로 좀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서 원장은 "클리피씨교정술의 경우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환자 개개인의 치아구조와 구강상태에 따라 치료방식이 달라질 수 있기에 충분한 상담 및 진료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kimch@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