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스테레오 트라이브)

[서울=내외경제TV]백아현 기자 = 알앤비 소울씬의 숨은 실력파 뮤지션 소울원(Soul One)의 데뷔 첫 정규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소울원은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본인이 직접 프로듀싱한 첫 번째 정규앨범 'SouLonely'를 발매한다.

평범한 사랑을 찾지 못해 방황하는 한 남자의 연애일기와도 같은 이번 앨범은 소울원 자신의 이야기를 오롯이 그려냈다. 그는 스스로의 음악적 수준을 몇 단계 끌어올려, 국내에서는 전에 없던 새로운 사운드의 영역을 정규 1집 'SouLonely'에 구축해냈다.


소울원의 가장 오랜 음악 동료인 래퍼 팔로알토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메인 타이틀곡 'Thank U'는 서로에게 상처로 끝났지만 그로 인해 성장할 수 있게 만들어준 연인들에게 전하는 고마움을 담은 곡으로, 사랑과 이별을 해본 모든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또 'Thank U'와 함께 이번 앨범의 더블타이틀곡으로 낙점한 '불켜지마'는 연인과 사랑을 나눌 때 진심을 보이기 두려웠던 시절 내면의 외로움을 기억하며 완성해 노래한 곡이다.

그 외에도 '좋더라 (Feat. 샛별)', '결혼 안 해', 'Secret', '넌 어때', '입으로만 (Feat. Huckleberry P)', '집에 가지 말자 (Feat. Hwaji)', '혼자'까지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으며, 오프라인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스페셜 트랙 '또 봐(Au Revoir)'까지 총 10개의 트랙이 소울원의 정규 1집에 담겼다.

소울원은 이번 앨범의 작사, 작곡, 편곡, 연주, 가창 등 음반작업에 필요한 모든 파트에 참여했으며 자신만의 확고한 음악적 지향점을 확립했다.

특히 대중에게는 친숙하지 않은 작법을 구사해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본인의 첫 정규앨범을 완성해 더욱 관심을 모은다.

taetae0430@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