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강민정 기자 = 11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카카오(035720) 종목에 대한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19만 원을 설정했다.

이베스트 측에 따르면 카카오의 4분기 광고 매출은 전분기 대비 9% 고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또 콘텐츠 매출은 전분기 대비 1% 가량 소폭 감소할 전망이지만, 기타 매출이 4분기 커머스 부문의 성수기 효과로 22% 대폭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성종화 애널리스트는 "다음 플랫폼 광고는 검색광고 파트너사 구조조정 영향이 거의 마무리된 상황에서 4분기는 디스플레이광고 부문의 성수기 효과가 기대되고, 카카오 플랫폼 광고는 모든 광고상품(플러스친구, 브랜드이모티콘, 카카오스토리, 카카오TV 등)이 매 분기 고성장이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성 애널리스트는 콘텐츠 매출에 대해서는 "뮤직, 기타콘텐츠(웹툰/웹소설, 이모티콘 등) 매출은 전분기 대비 견조하게 증가하나 게임 부문 매출이 전분기 대비 큰 폭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게임 부문은 음양사, 검은사막 등 각각 모바일 및 PC 부문 주력게임 매출은 감소하는 반면 신작 매출기여는 미미하다"고 전했다.

이베스트는 또 카카오를 카카오택시, 카카오뱅크, 카카오미니 등 신사업/신기술 부문의 잠재가치를 바탕으로 한 중장기 승부주라고 보고 있다. 여기에 내년 상반기부터는 강한 실적개선 모멘텀까지 추가될 전망이다.

성 애널리스트는 "상반기부터는 광고부문 성장성 강화, 게임부문 성장성 개선, 4분기 대비 마케팅비 대폭 감소 등으로 분기별 실적은 턴어라운드 단계를 지나 성장성 강화 단계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minzua@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