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의 '주식해서 여행가자 시즌2- 배틀! 모의투자해서 여행가자' 4회가 9월 20일 방송됐다. (사진출처=픽스히어)

[서울=내외경제TV] 김남우 기자 = 내외경제TV의 '주식해서 여행가자 시즌2- 배틀! 모의투자해서 여행가자' 4회가 9월 20일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두 MC가 각자 방문하고 싶은 '주류 축제'의 배경이 된 여행지를 소개하고 모의투자한 종목에 대해서 설명했다. 각자 미리 모의투자한 종목이 수익을 냈는지 아닌지에 따라 여행을 떠날 수 있을지 없을지 승패가 결정된다.

김남우 아나운서는 첫 번째 여행코스로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맥주축제 '옥토버페트스'를 소개했다. 9월과 10월 옥토버페스트에서는 독일의 대표 맥주들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하이델베르크 성과 뮌헨의 마리엔 광장, 노이슈반슈타인 성, 알프 호수 등도 소개됐다.


독일로 떠나기 위해 모의투자한 종목은 F&F였다. 패션의류 제조업체 F&F는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효과로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으며, 지난 8월 이후 주가가 32.8%나 오르며 강세를 보이고 있는 종목이다. '디스커버리' 신제품 선판매 기간에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으며, 전체적으로 침체된 아웃도어 시장 내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김도원 아나운서는 3·6·9 특전을 행사한 김남우 아나운서가 추천한 '와인 축제'의 대표 여행지 체코 프라하를 소개했다. 3일간 와인과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멜니크 포도 수확제' 등이 소개됐다. 프라하의 구시가 광장과 카렐교의 야경 등 다양한 볼거리들도 함께 소개됐다. (사진출처=픽스히어)

한편 김도원 아나운서는 3·6·9 특전을 행사한 김남우 아나운서가 추천한 '와인 축제'의 대표 여행지 체코 프라하를 소개했다. 3일간 와인과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멜니크 포도 수확제' 등이 소개됐다. 프라하의 구시가 광장과 카렐교의 야경 등 다양한 볼거리들도 함께 소개됐다.

체코 프라하로 떠나기 위해 투자한 종목은 삼성전기였다. 전자부품 제조 전문기업인 삼성전기는 주식시장에서 애플 아이폰의 수혜주로 꼽힌다. 최근 애플이 10주년 기념 신제품 아이폰X를 발표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것이라는 증권가의 전망이 제기되기도 했다. 또한 갤럭시S8 효과로 삼성전기 전사업 부문의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기도 했다.


두 MC는 녹화가 진행되는 시각을 기준으로 두 종목의 주가를 확인하고, 등락률과 수익률을 비교해 승자를 가리게 된다.


매주 수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되며, SK BTV 164채널, KT올레 285채널, 현대HCN 413채널, 에브리온TV 35채널(모바일앱다운)에서 시청할 수 있다.

kimtree@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