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강민정 기자 = 내외경제TV의 '주간경제리포트' 43회가 15일 오후 5시에 방송됐다.

이날 방송 1부에서는 △ "전세 한번 더"…잇단 부동산 대책에 전셋값 '들썩' △ 내가 죽으면 남을 강아지, 부양자금은 얼마? △ 北리스크 줄고 악재는 늘고…우울한 방산株 등 지난 한 주간 주목받은 경제 이슈를 다뤘다.

8·2 부동산 대책에 이어 9·5 후속조치가 발표되며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정부의 의도대로 집값이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전셋값은 다시 올랐다. 집값이 내리면 사겠다는 심리로 다시 한 번 전세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늘어서다.

이 같이 전셋값이 다시 오르면 결국 집값도 오르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또 하반기에는 서울 일부 지역이 '국지적 전세대란'을 겪을 것이라는 전문가도 있다.

'주간경제리포트' 2부에서는 한 주간의 주식시장 마감지수 및 수급 동향을 살펴보고 차주 증시 일정 및 전망을 점검했다.

9월 셋째 주 주식시장은 하루를 제외하고 모두 빨간불이 나왔다. 코스피 지수는 2359.08p~2386.07p 사이에서 오갔고, 코스닥은 656.53p~671.30p 사이에서 움직였다.

한편, '주간경제리포트'는 놓치지 말아야 할 금주의 경제계 이슈들을 정리하고 한 주간의 주식시장 분석 및 다음 주 시장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생방송으로 진행하며, SK BTV 164채널, KT올레 285채널, 현대HCN 413채널, 에브리온TV 35채널(모바일앱다운)에서 시청할 수 있다.

minzua@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