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인 대만. (사진출처=대만 관광청)

[서울=내외경제TV] 김도원 기자 = 내외경제TV의 '주식해서 여행가자 시즌2- 배틀! 모의투자해서 여행가자' 3회가 9월 13일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두 MC가 각자의 '인생 영화'의 배경이 된 여행지를 소개하고 모의투자한 종목에 대해서 설명했다. 각자 미리 모의투자한 종목이 수익을 냈는지 아닌지에 따라 여행을 떠날 수 있을 지 없을 지 승패가 결정된다.

김남우 아나운서는 첫 번째 여행지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배경인 대만을 소개했다. 영화 촬영지인 단수이 담강중학교에서는 아름다운 캠퍼스를 감상할 수 있고, 철길이 아름다운 '스펀'이라는 마을에서 소원을 담은 천등을 날리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대만으로 떠나기 위해 모의투자한 종목은 SK이노베이션이었다. 정유업종의 대장주 SK이노베이션은 지난 9월 1일 다우케미칼의 EAA 사업부를 인수했으며 최근 미국 허리케인 '하비'의 영향으로 수혜를 입고 있다.

▲영화 '비긴 어게인'과 '이터널 선샤인'의 배경인 미국 뉴욕. (사진출처=픽사베이)

한편 김도원 아나운서는 영화 '비긴 어게인'과 '이터널 선샤인'의 배경인 미국 뉴욕을 소개했다. 매년 4000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찾는 타임스퀘어에서는 뮤지컬 관람과 쇼핑 등을 즐길 수 있고 브루클린 브릿지에서는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다. 블루보틀과 스텀프타운, 인텔리젠시아 등 뉴욕 3대 커피도 소개했다.

몽골로 떠나기 위해 투자한 종목은 GS건설이었다. GS건설은 현대건설과 함께 반포주공1단지 재건축 시공사의 유력한 후보로 떠오르고 있으며 최근 '방배 13구역'과 '의정부 송산생활권 1구역' 수주에 성공하면서 국내 건설 부문에서의 사업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두 MC는 녹화가 진행되는 시각을 기준으로 두 종목의 주가를 확인하고, 등락률과 수익률을 비교해 승자를 가리게 된다.

매주 수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되며, SK BTV 164채널, KT올레 285채널, 현대HCN 413채널, 에브리온TV 35채널(모바일앱다운)에서 시청할 수 있다.

dowon06@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