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의 '주식해서 여행가자 시즌2- 배틀! 모의투자해서 여행가자' 2회가 9월 6일 방송됐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서울=내외경제TV] 김남우 기자 = 내외경제TV의 '주식해서 여행가자 시즌2- 배틀! 모의투자해서 여행가자' 2회가 9월 6일 방송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두 MC가 각자 가고 싶은 여행지를 선정한 후 소개하고 모의투자한 종목에 대해서 설명했다. 각자 미리 모의투자한 종목이 수익을 냈는지 아닌지에 따라 여행을 떠날 수 있을지 없을지 승패가 결정된다.

김남우 아나운서는 첫 번째 여행지로 아이슬란드를 소개했다. 신비한 자연을 즐기면서 휴양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아이슬란드에서는 골든 서클(굴포스, 게이시르, 싱벨리어 국립공원)와 블루라군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아이슬란드로 떠나기 위해 모의투자한 종목은 오스템임플란드였다. 오스템임플란트는 국내 1위 임플란트 업체로, 최근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발표로 인해 매출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한편 김도원 아나운서는 영국 런던을 소개했다. 런던은 영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세계 4대 뮤지컬(오페라의 유령, 캣츠, 미스사이공, 레미제라블)과 해리포터 스튜디오, 전통 시장들을 둘러볼 수 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한편 김도원 아나운서는 영국 런던을 소개했다. 런던은 영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세계 4대 뮤지컬(오페라의 유령, 캣츠, 미스사이공, 레미제라블)과 해리포터 스튜디오, 전통 시장들을 둘러볼 수 있다.

런던으로 떠나기 위해 투자한 종목은 한온시스템이었다. 한온시스템은 자동차 에어컨 시스템, 열관리 솔루션 전문업체로, 한국 시장에서 점유율 52%, 세계 시장에서 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두 MC는 녹화가 진행되는 시각을 기준으로 주가를 확인하고, 등락률과 수익률을 비교해 승자를 가리게 된다.

매주 수요일 오후 1시에 방송되며, SK BTV 164채널, KT올레 285채널, 현대HCN 413채널, 에브리온TV 35채널(모바일앱다운)에서 시청할 수 있다.

kimtree@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