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TV 'nbn 시사경제'에서는 30일 오후 12시, 상도투자자문 고덕재 대표를 초대해 최근 글로벌 증시를 점검하고 2017년도 글로벌 경제 전망에 대해 방송한다.

[서울=내외경제TV] 황이진영 기자 = 내외경제TV 'nbn 시사경제'에서는 30일 오후 12시, 상도투자자문 고덕재 대표를 초대해 최근 글로벌 증시를 점검하고 2017년도 글로벌 경제 전망에 대해 방송한다.

고 대표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영국의 University of Southampton에서 국제금융학 석사를 마쳤다. 이후 평화은행 주식운용역, 유화증권 주식운용역, KIPM투자자문 상무를 지내고 현재 상도투자자문의 대표이사로 활동 중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근 미국의 대선 이후,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가 글로벌 증시에 미치는 영향 및 금리인상 실시, 유럽과 일본 및 중국 시장에 대해 점검하고, 또 내부적으로는 최순실 게이트와 대통령 탄핵으로 인해 패닉상태에 빠진 국내 경제 및 증시 상황에 대해서도 살펴볼 예정이다.

또 2016년도 시장 점검을 통해 2017년도 글로벌 및 국내 시장을 전망하고 유망 업종 및 개인 투자자들의 대응전략 등을 확인해볼 계획이다.

한편 'nbn 시사경제'는 최근 '특별 초대석' 코너를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바로알기 연구원' 임정혁 원장을 시작으로 각 계 전문가들이 출연하고 있다.

'nbn 시사경제'는 KT올레 285채널, 현대HCN 413채널, 에브리온TV 35채널(모바일앱다운)에서 시청할 수 있다.

hjyhjy124@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