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 오후 12시, NBN시사경제 '청년실업과 직업교육'편에 출연하는 부천공업고등학교 김문환 교장 (사진=내외경제TV)

[서울=내외경제TV] 황이진영 기자 = 내외경제TV 'NBN 시사경제'에서는 29일(토) 오후 12시, '청년실업과 직업교육'을 주제로 부천공업고등학교 김문환 교장을 초대해 청년실업과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내용을 방송한다.

부천공업고등학교는 기술교육뿐만 아니라 현장경험을 통해 실무중심의 인재를 육성하는 '도제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수많은 졸업생들을 배출해낸 공업 고등학교다.

또, '2016년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총 9종목 가운데 8종목을 수상했으며, 금2,은1,동2,우수1 등 6명이 수상을 하는 쾌거를 기록해 지역 내 최고의 특성화고등학교임을 재확인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사회문제로 떠오르는 청년실업 문제 속에서도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부천공업고등학교만의 '학교기업' 시스템과 학생 선발 과정 등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이어 학생들의 인성교육 및 학과소개, 청년실업 문제 등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한편 'NBN 시사경제'는 최근 '특별 초대석' 코너를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바로알기 연구원' 임정혁 원장을 시작으로 각 계 전문가들이 출연하고 있다.

'NBN 시사경제'는 KT올레 285채널, 현대HCN 413채널, 에브리온TV 35채널(모바일앱다운)에서 시청할 수 있다.

hjyhjy124@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