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전찬우 기자 = 내외경제TV 'nbn 시사경제'에서는 15일, 경영컨설턴트 (주)이미지21 하민회 대표를 초대해 방송했다.

하 대표는 KBS1 라디오 '생방송 스마트라디오' , '생방송 오늘', TBS 라디오, CBS 라디오 등 다수 방송에서 전문가 패널로 활동했고, '쏘셜력 날개를 달다', '위미니지먼트로 경쟁하라', '이미지리더십' 등의 저서를 냈다.

이날 방송에서는 '매력자본'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비교의 말을 꼭 해야 할때는?', '감사, 얼마나 하고 계세요?' 등 하 대표의 강의를 통해 매력 자본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다.

하 대표는 "우리가 일상에서 '그냥, 왠지 도와주고 싶어' 라든가, 같은 말이나 부탁을 해도 어떤 사람이 하면 더 그럴 듯 하게 느껴질 때가 있다"며 "매력자본이란 쉽게 말해 그 사람이 가진 고유한 매력 덕분에 기대치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힘을 뜻 한다"고 설명했다.

또 이날 방송에서는 디지털 시대의 매력자본을 높이는 방법으로 하 대표가 개발한 어플리케이션 '업플(업데이트 플러스)'에 대해서도 살펴봤다.

업플은 메이크업,패션,헤어 같은 외모관리법, 스피치는 물론 건강,경제,법률,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5분 내외의 동영상을 업데이트해 부담없이 짬짬이 학습으로 매력자본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하 대표는 "현재는 시즌1을 마무리하고 시즌2를 기획 중으로 잠시 제작 휴식기"라며 "내년 봄에는 영상 강의 진행자에게 직접 그룹 코칭을 받거나 개인 상담을 할 수 있는 매력학교를 개교할 것"이라며 향후 활동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nbn 시사경제'는 최근 '특별 초대석' 코너를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바로알기 연구원' 임정혁 원장을 시작으로 각 계 전문가들이 출연하고 있다.

'nbn 시사경제'는 KT올레 285채널, 현대HCN 413채널, 에브리온TV 35채널(모바일앱다운)에서 시청할 수 있다.

jfancw@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