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형오 전 국회의장이 '대한민국 바로알기 아카데미' 2기 강연에서 '참된 지도자의 길'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내외경제TV)

[서울=내외경제TV] 황이진영 기자 = 대한민국 바로알기 연구원(원장 임정혁)은 12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대한민국 바로알기 아카데미' 2기 일곱번째 강좌인 "참된 지도자의 길"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에는 전 국회의장이자 현재 부산대학교 석좌교수인 김형오 전 의장이 강사로 초청됐다. 김형오 전 국회의장은 5선 국회의원이자 한나라당 사무총장과 원내대표를 맡았으며, 2008년부터 2010년까지 제 18대 국회의장을 역임했다.

김 전 의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는 흔히 지도자를 떠올리면 정치하는 사람 또는 장?차관과 같은 고위관료자들을 생각한다"며 "최근 들어서 이러한 지도자들에 대한 신뢰감이 많이 줄어들고 있는 것 같다. 때문에 이에 대한 신뢰감 회복이 필요하며 내년 선거를 앞두고 지도자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역사속의 지도자들 삶을 예로 들며 "역사적 인물, 지도자들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에 진정으로 필요한 지도자들의 역할과 역량에 대해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바로알기 연구원은 '대한민국 바로알기 Academy 과정'을 통해 대한민국의 역사, 문화, 정치, 법률 등 사회 전반의 알거리를 발굴하여 알리고 있다.

2016년 제 2기 '대한민국 바로알기 Academy' 과정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진행된다.

hjyhjy124@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