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NBN시사경제' 출연자. 왼쪽부터 황이진영 기자, 김선교 양평군수, 이성대 MC. (사진=전찬우 기자)

[서울=내외경제TV] 전찬우 기자 = 내외경제TV 'NBN 시사경제'에서는 1일 오후 5시 30분, 김선교 양평군수를 초대해 우리나라 지방자치제도 현황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방송했다.

김 군수는 2007년 민선 4기 양평군수 취임 이후 민선 5기를 거쳐 현재까지 양편 군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양평군에 대한 소개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에 대해 살펴봤다.

김 군수는 이날 △세미원 △두물머리 △용문산관광지△ 물소리길 등 양평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와, 전국 최초로 건강과 관광을 연계한 프로그램 '헬스투어'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국지도88호선 및 89호선(양근대교)확포장, 중앙선 지평역 연장 운행, 송파?양평간 고속도로 추진, 중부내륙고속도로 양평하이패스 IC 설치 등 양평을 더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또 "양평, 용문, 양서의 3대 전통시장 활성화사업 추진을 통한 전통시장 재생 도모 및 6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 지원도 실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김 군수는 "군민이 행복하고, 군민이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 미래 후손에게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양평'을 물려줄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NBN 시사경제'는 KT올레 285채널, 현대HCN 413채널, 에브리온TV 35채널(모바일앱다운)에서 시청할 수 있다.

jfancw@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