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NBN시사경제' 출연자. 왼쪽부터 강민정 기자, 임정혁 원장, 이성대 MC. (사진=전찬우 기자)

[서울=내외경제TV] 황이진영 기자 = 내외경제TV 'nbn 시사경제'에서는 25일 오후 5시 30분, 대한민국 바로알기 운동본부 임정혁 원장을 초대해 대한민국 바로알기 운동본부를 소개하고 향후 계획에 대해 방송했다.

임 원장은 대한민국 공안검사로 헌신 후 퇴임, 현재 법무법인 산우에서 변호사로 활동 중이며 대한민국 바로알기 운동본부에서 원장직을 재임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대한민국 바로알기 운동본부의 창설동기 및 과정소개와 함께 임정혁 원장의 향후 활동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임 원장은 대한민국 바로알기 운동본부 창설 동기에 대해 "대바운 아카데미는 이념과 행동 이전에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국가에 대해 바로 알고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라는 생각으로 창설했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대바운 회원들을 모집중이며 앞으로는 법인화 계획도 염두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대한민국 바로알기 아카데미에 대해 "그동안 매주 전직 장관, CEO, 현역 교육감 등 사회의 각 저명인사들을 모시고 명사의 강의를 듣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역사문화 탐방'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의 근현대사 및 역사 유적지를 찾는 의미있는 자리를 가졌었다"고 밝혔다.

이어 임 원장은 "대한민국 바로알기 아카데미 2기가 시작됐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내용들을 준비중이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nbn 시사경제'는 최근 '특별 초대석' 코너를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바로알기 연구원' 임정혁 원장을 시작으로 각 계 전문가들이 출연하고 있다.

'nbn 시사경제'는 KT올레 285채널, 현대HCN 413채널, 에브리온TV 35채널(모바일앱다운)에서 시청할 수 있다.

hjyhjy124@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