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황이진영 기자 = 내외경제TV에서 18일 화요일 방송된 '생방송 부동산 전망대'에서는 재개발·재건축 실전투자 방법에 대해 예언부동산연구소 한석만 박사의 자세한 설명을 들어봤다.

한석만 박사는 "최근들어 부동산 시장에서는 분양권 거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특히 제주도는 토지거래가 전무하고, 아파트 등의 주거거래가 많다"고 설명했다.

더해 "서울 지역도 집값 상승으로 인해 2~3억가까이의 시세차익을 보이고 있다"며 "이제는 서울과 지방, 수도권 등이 양극화가 극명하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주의깊게 투자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 박사는 "종합적으로 봤을때, 부동산 시장은 심리싸움과 같다, 즉 활황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될때 거래량도 증가하며 투자가 늘어난다"며 "선진국 및 그동안의 사례로 봤을때 앞으로 부동산 시장의 호황이 예상되며 이에따라 투자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재건축·재개발 실전투자 방법에 대해 "먼저 재개발이란 주거환경이 낙후된 지역에 도로 상하수도 등의 기반시설을 새로 정비하고 주택을 신축함으로써 주거 환경 및 도시경관을 재정비하는 사업이다"라며 "주로 오래된 단독주택, 다가구 주택을 허물고 새로 짓는다"고 설명했다.

또, 재건축이란 "재건축 사업이 가능하도록 기준을 정해두어 건물 소유주들이 조합을 구성해 노후주택을 헐고 새로 짓는 것 말한다"고 전했다.

결론적으로 "안전하게 서울시가 추진중인 재건축과 재개발에 투자하고 관심있게 보는 것이 좋겠다"며 "재개발은 13개의 추진단계, 재건축은 14개의 단계로 진행된다"고 자세한 설명을 진행했다.

본 기사의 자세한 내용은 KT올레TV 채널 285, 현대HCN 채널 413, 에브리온TV(모바일) 채널35의 내외경제TV '생방송 부동산 전망대' 4시~5시 본방송 및 재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YOUTUBE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hjyhjy124@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