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경제TV] 강민정 기자 = 경제전문방송 내외경제TV가 8일 '이슈N피플' 프로그램을 첫방송했다.

'이슈N피플'은 정치계 각종 이슈를 기반으로 외교·문화·연예·스포츠까지 사회 각계 이슈를 다루는 종합 시사 프로그램이다.

진행에는 한나라당 전 부대변인·입법 보좌관·국회 부의장 비서실장 등을 지냈던 정영호 STEP 리더십

연구소 대표가 맡게 됐다.

이 날 방송에서 정 대표는 다섯 가지 정치 이슈를 다뤘다. 그는 8월 9일 예정돼있는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관전포인트를 비롯해 최근 서영교 의원의 딸 인턴 채용으로 불거지고 있는 정치인 가족채용 논란, 정치권의 면책 특권 손질, 국 대정부질문 파행 등을 다뤘다.

정 대표는 정치권 가족채용과 면책 특권 폐지 논의 등과 관련해, "국회의원들의 윤리적 해이가 심각한 수준"이라며 "국회의원, 당신은 서번트 리더(Servant leader)입니까? 룰링 리더(Ruling leader)입니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1부를 마쳤다.

이어진 2부에서는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과 정 대표의 특별대담이 방송됐다. 매주 '이슈N피플' 2부는 각계 인사들과의 인터뷰로 구성되어, 정 대표가 직접 그들을 찾아 방문하고 의견을 들어보는 자리를 갖는다.

정우택 의원은 2017년 대통령 선거에서 차기 주자로 나설 계획이다. 정 대표는 이와 관련한 속마음과 그의 비전을 인터뷰했다.


'이슈N피플'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KT올레TV 채널 285, 현대HCN 채널 413, 에브리온TV(모바일) 채널35에서 시청할 수 있다.

▲ '정영호의 이슈앤피플'의 진행을 맡은 정영호 STEP리더십연구소 대표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슈앤피플'은 매주 금요일 정치, 외교, 문화, 연예, 스포츠 등 사회 각종 이슈를 다루고 화제의 인물을 인터뷰한다.

minzua@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