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유럽 곳곳서 '날벼락'이 떨어져 수십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사진 제공=Stock up)

[서울=내외경제TV] 이성대 기자 = 28일 유럽 곳곳서 '날벼락'이 떨어져 수십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날 벼락으로 폴란드 남부에서 1명이 숨지고 프랑스 파리와 독일 남서부 등에서 50명 가까이 다쳤다.

폴란드 남부에서는 등산을 하던 40대 남성이 벼락에 맞아 숨지고 3명이 부상했다고 TVN24등 지역 언론이 전했다.

또 AFP통신 등에 따르면 파리 북서부의 인기 도심공원인 몽소공원에서 생일파티를 하던 어린이 8명과 어른 3명이 벼락을 맞았다.

부상자 11명 중 6명은 중상을 입었으며 어린이 1명은 심폐소생술을 시행했을 정도로 상태가 심각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뿐만 아니라 독일 남서부 호프스테드텐에서는 어린이 축구경기 중 '마른하늘에 날벼락'이 떨어져 9∼11세 어린이를 포함 30명 넘게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BBC 등 외신이 보도했다.

심판을 보던 40대 남성은 심정지가 일어나 헬기로 긴급 이송됐다. 다른 40대 성인 2명도 중상을 당했다.

이날 유럽 곳곳서 발생한 날벼락에 대해 각국의 기상당국은 넓은 지역에서 대기불안정으로 폭풍이 발달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brlsd@nbnnews.co.kr
저작권자 © 내외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